‘커피공화국’이란 별칭에 걸맞게 점차 세분화된 커피 맛을 원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가운데 에스프레소 샷 아메리카노로 편중된 국내 커피시장에서 이와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커피메뉴가 본격 등장한다.
국내 대표 커피전문기업 할리스커피가 올 가을 시즌 첫 번째 신메뉴 라인업으로 ‘리스트레또’를 활용한 메뉴 시리즈 3종을 출시한다.
리스트레또는 ‘농축하다’ ‘짧다’라는 뜻의 이탈리아어로 에스프레소 샷 추출시간의 2분의1로 추출한 커피 샷으로, 쓴맛은 줄이고 부드러움을 살린 추출법이다. 할리스커피의 리스트레또 메뉴는 그 동안 부드럽고 산뜻한 산미의 커피 맛을 원하는 소비자에게만 판매돼 왔던 히든 메뉴였다.
이번에 선보이는 ‘리스트레또 아메리카노’와 ‘리스트레또 라떼’는 에스프레소 샷이 아닌 리스트레또 샷을 넣은 메뉴로 첫맛에서는 신맛, 뒷맛으로는 단맛을 느낄 수 있어 커피의 쓴맛보다 부드러운 맛을 즐기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할리스커피의 시그니처 메뉴인 ‘바닐라 딜라이트’ 출시 10주년 기념으로 선보이는 '리스트레또 딜라이트'는 리스트레또 더블샷을 베이스로 달콤한 연유와 크리미한 바디가 절묘하게 어우러진다. 가을 감성을 한층 끌어올릴 메뉴로 주목된다.
가격은 레귤러 사이즈 기준으로 ‘리스트레또 아메리카노’ 4100원, ‘리스트레또 라떼’ 4600원, ‘리스트레또 딜라이트’ 5300원이다.
할리스커피 관계자는 “커피전문기업으로서 야심차게 선보이는 메뉴”라며 “추출시간에 따라 달라지는 맛의 비밀을 통해 커피 맛의 새로운 세계를 맛보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스테디셀러엔 비결이 있다 '국가대표 식음료' 5가지
- 아이린·수주·김진경·송해나...톱모델들 화제의 ‘잇템’은?
- 퀴즈부터 요리대회까지...식음료·외식업계 ‘군침 도는’ 이벤트 4
- 추석선물세트 바이블 ‘스팸’...CJ제일제당 2종 광고 온에어 ‘눈길’
- 모바일에 들어간 식음료제품, 앱과 콜라보로 재미 '터치'
- 회사 다니면서 구직…직장인 66% "나는 취업 반수생"
- 집밥족 잡아라, 주52시간 근무제로 '편의점 반찬' 매출 120% 상승
- 유통업계, 단골 발길 묶어두는 인기 '멤버십 서비스' 3選
- 푸드 테라피·디톡스 스파...가을맞이 호텔업계 프로모션 4
- ‘연휴 준비 끝!’…엄지족들을 위한 추석 기획전 3
- [아시안게임] 한국 여자 핸드볼, 중국 꺾고 대회 2연패...정유라 8득점 맹활약
-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2' 이동준, 미국 친구들 향한 친절에 "한국의 정, 너무 감사해"
- [아시안게임] 男 배구, 대만 꺾고 12년 만에 AG 결승 진출...3-2 짜릿한 역전승
- '아는 와이프' 강한나, 지성에 이혼 통보 "난 당신이 바라는 대로 살 수 없는 사람"
- '2018 소리바다 어워즈' 방탄소년단 대상-트와이스 음원대상..."다 팬들 덕분"
- '아는 와이프' 한지민, 엄마가 그린 가족 그림에 의문..."차서방이랑 손주들"
- [아시안게임] '마루' 조성주, AG 스타크래프트2 첫 금메달...무실세트 우승 위업
- [전지적 참견 미식] 혼자 먹기 좋은 신제품&메뉴 16...'고메 치즈크림함박스테이크‘ 外
- 유사나, 가족건강 챙기는 ‘추석마중 뉴트리션 선물세트’ 3종 선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