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의사의 끔찍한 민낯이 공개됐다.

25일 방송된 SBS 시사교양프로그램 ‘궁금한이야기Y’ 433회에는 지난 20여년 동안 감동의 소리를 전해왔던 오케스트라의 끔찍한 상처가 드러났다.

사진=SBS '궁금한이야기Y'

오케스트라 후원자는 “아이들이 연주하잖아요? 눈물이 나요 우는 분들이 태반이에요 그 소리라든가 영감 그런 거는 설명이 안 돼요 감동을 받을 수밖에 없어요 네팔 갔을 때도 보니까 케이팝 스타예요 연주를 하고 나면 이 아이들에게 사인받으러 오고 연주가 끝나면 사람들이 막 안아주고 대견하다 그러고”라고 털어놨다.

그러나 20여년 동안 감동의 소리를 전해온 것으로 전해진 기적의 오케스트라는 최근 악단을 만든 사람이 성폭행 혐의로 구속되며 민낯이 드러났다.

한 교회 관계자는 “담당하는 선생님께서 연락하셔서 저희 (공연) 못 서겠다고 이야기를 한 거예요 그래서 우린 당황스럽잖아요 예배 준비 다 했는데”라며 “‘왜 못 서냐? 우리도 그 이유를 알아야 담임목사님한테도 말씀드릴 거 아니냐?’고 그랬더니 ‘불미스러운 일이다 그 선생님께서 문제를 일으켰다’고 하더라고요”라고 설명했다.

이어 “충격이었어요 그렇게 밝게 웃었던 아이들이 어떻게 그 한 사람에 의해서 그런 일이 거기서 어떻게 있었지? 어떻게 그럴 수가 있지?”라고 털어놨다.

오케스트라 후원자 역시 “너무 제가 존경하고 이랬기 때문에 믿지 않았죠 저 사람은 삶을 헌신했구나 이랬기 때문에 아이들 다 입히고 먹이고 더구나 그 비싼 악기 연주하게 하고 하는데”라며 ‘천사의사’의 가면에 속아왔던 지난 이야기를 전했다.

오케스트라 관계자는 “아이들과 항상 함께 생활하셨어요 가정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같은 동네에 사모님이 살고 있는데도 거기서 자지 않고 저희랑 항상 생활했어요”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