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셜 정치
나경원 반민특위 발언에 각 정당 '친일파 후예· 나베 경원·아무말 대잔치' 등 맹비난

각 정당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의 반민특위 발언에 입장을 맹비난했다.

(사진=연합뉴스)

나 원내대표는 15일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서 "반민특위(반민족행위특별조사위원회) 활동을 잘 됐어야 했지만 (반민특위가) 결국 국론분열을 가져왔다"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해방 이후에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 수립을 반대하고 체제에 부정하는 사회주의자들에대해서 인정할 수 없다"며 손혜원 무소속 의원의 부친의 서훈 사례를 거론했다. 

또한 앞서 나 원내대표는 전날 최고위원회의에서도 "해방 후 반민특위로 인해서 국민이 무척 분열했다"며 "결국 우파는 곧 친일이라는 프레임을 통해서 앞으로 이 정부의 역사공정이 시작되는 것 아닌가 생각한다"한다는 등의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반민특위는 일제강점기 34년 11개월간 자행된 친일파의 반민족행위를 처벌하기 위하여 제헌국회에 설치되었던 특별기구다. 하지만 친일 경찰의 조직적인 방해와 이승만 당시 대통령의 비협조로 1년만에 와해됐다.

이에 민주당은 "나베 경원"(아베 신조 일본 총리 이름에 나경원 원내대표의 이름을 합친 비난) 등으로 나 원내대표를 비난했다.

박주민 최고위원은 "나 원내대표가 이런 식으로 발언하는 것은 과연 제대로 된 역사인식을 갖고 있는가 하는 의심이 들게 한다"며 "부디 나경원은 '아무 말 대잔치'를 중단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소하 정의당 원내대표는 15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를 겨냥해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가 '해방 후 반민특위가 나라를 분열시켰다'고 말했다. 대통령이 김정은의 수석대변인이라는 발언 이후 또 하나의 어처구니없는 망발이다"라고 비판했다.

또한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한 윤 원내대표는 "한국당이 친일파의 후예임을 고백한 것과 진배 없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당은 지난번 5·18망언에 이어 반민특위 망언까지 극단적인 망언시리즈를 즉각 중단하고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한다"며 "넘지 말아야 할 선을 서슴없이 넘나드는 한국당의 모습에 국민들의 분노는 커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노이슬 기자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정소민·천우희, 봄 감성 자극하는 화보...눈부신 '아우라' 발산 icon유인석, 버닝썬 논란 속 유리홀딩스 대표 사임 icon'보이스3' 충격적 엔딩 그 후 5월 다시 돌아온다...이진욱X이하나 대본현장 icon‘이스케이프 룸’, 배우들 살인트랩 직접 체험...오감공포 리얼리티↑ icon‘공복자들’ SF9 찬희, 공복종료에 ‘눈물’...로운이 차려준 만찬에 감동? icon‘아는형님’ 데프콘, ‘형돈이와 대준이’ 서열 막내? “정형돈 1위” 고백 icon[1인가구 필수템] 더 맛있고 간편하게 ‘삼광글라스락 렌지쿡’ icon배두나, 스칼렛 요한슨-디피카 파두콘과 美 보그 커버 장식 '한국인 최초' icon‘아내의 맛’ ‘퀴어아이’...골라보는 재미 한가득! 넷플릭스 3월 셋째주 콘텐츠 icon펜타곤, 27일 미니 8집 'Genie:us' 발매...6개월만 컴백 icon'전참시' 김수용, 매니저들 노래자랑 MC 등판...제작진 준비 고가의 상품까지 icon‘아름다운 세상’ 추자현 “누군가 자살로 위장하려고 한 거야”…의미심장한 티저 icon이선균X전소니X박해준 ‘악질경찰’, 등장인물 포스 담은 스틸 예고편 공개 icon까사미아, 하이엔드 컬렉션 ‘라메종’ 론칭...프리미엄시장 본격 진출 icon北 최선희, 미국과 비핵화협상 중단 고려 “김정은 조만간 직접 발표” icon경찰, ’故 장자연 문건 목격자’ 윤지오 신변보호 조치 icon“나에게로 떠나는 봄 여행!”...저가항공 할인 프로모션 풍성 icon아식스, 신개념 러닝화 ‘메타라이드’ 출시...한강릴레이마라톤대회서 첫 선 icon한예슬X이서진, 비주얼 천재의 만남? 골프웨어에 불어오는 봄바람 icon김준수, 역시 ‘뮤지컬 황태자’...'엑스칼리버' 선예매 이어 1차티켓 '전석매진' icon'프로듀스 101 시즌4', 오늘(15일) 센터투표 시작... "타이틀곡은 '_지마'"(공식) icon서지현 검사 "승리·정준영 사건 반응...분노 당연한줄 알았는데" icon뉴질랜드 연쇄총격, 9명 사망-50여명 부상...외교부 “현재 한국인 피해자 없어” icon단 한 장의 스타일! 유니클로, ‘브라탑 컬렉션’ 공개·신상 출시 icon‘눈이부시게’ 한지민·손호준·남주혁, 아쉬움 달랠 'NG퍼레이드'...폭소만발 현장 icon이청아 측, 정준영 관련 악성 루머에 강경대응 선언 “정식수사 의뢰”(공식입장) icon최종훈, 정준영 이어 '몰카 혐의'로 내일(16일) 경찰조사 출석 예정 icon‘이만갑’ 박항서 감독, 탈북 1세대 전철우 일화 공개..이북음식 극찬까지 icon‘런닝맨’ 이상엽, ‘집안 가보’로 물물교환 시도 “아버지가 아시면 큰일” icon병무청, '성접대 혐의' 승리 입영연기 가능? "수사중인 이유로 연기 허가 사례있다"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