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를 가꾸는데 시간과 돈을 아끼지 않는 남성을 뜻하는 ‘그루밍족’이 증가함에 따라 남성 화장품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했다. 이미 지난해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는 약 1조2000억 원으로 세계 최고 수준에 올라섰으며 남성 1인이 구매하는 화장품 구매액은 45달러(약 5만1000원)로 미국이나 프랑스의 10배 이상에 이른다. 2020년 시장 규모는 1조4000억원에 달할 전망이다. 이처럼 남성들이 외모를 가꾸는 것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케어, 뷰티 디바이스 등 다양한 뷰티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엠솔릭 제공

요즘같이 미세먼지, 황사 등 대기 오염이 심한 봄철에는 클렌징이 필수다. 또한 스킨케어뿐만 아니라 최근 BB크림, 쿠션 등 남성 색조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베이스 제품은 꼼꼼한 클렌징을 하지 않을 경우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클렌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남성의 피부 타입을 고려해 개발된 엠솔릭(M'SOLIC)의 ‘폼&쉐이브 클렌저’는 지난해 2월 론칭 이후 5개월 만에 유명 뷰티 플랫폼에서 랭킹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쉐이빙과 클렌징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이란 점과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클렌징해주는 강력한 세정력, 풍부한 수분감으로 세안 후에도 당기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점이 장점으로 꼽히며 남성을 위한 데일리 클렌저로 자리 잡고 있다.

사진=이니스프리 제공

마스크 팩은 남녀를 초월해 가장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피부케어를 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자연주의 화장품 이니스프리가 최근 복잡한 피부 고민 원인에 맞춤 솔루션을 제시하는 ‘솔루션 마스크 6종’을 출시했다.

피부 타입 및 트러블 심화 정도에 따라 솔루션을 세분화해 맞춤 케어가 가능한 마스크 팩으로 단순한 피부 고민 케어가 아닌 피부 고민과 타입에 따른 개선점에 초점을 맞춰 집중 케어를 돕는다. 성분을 위주로 선택하던 기존 마스크 팩과 차별화를 둔 점이다.

보습, 트러블 구성으로 3종씩 총 6종으로 구성됐으며 ▲’하이드라 솔루션 마스크’의 경우 지성, 복합성, 건성 등 본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보습 마스크 팩 선택이 가능하다. ▲’트러블 솔루션 마스크’는 여드름성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논코메도제닉 테스트까지 완료했다. 초기 스팟, 심화 스팟 등 트러블 정도에 따라 집중 케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필립스 제공

그루답터(그루밍족과 얼리어답터의 합성어)를 위한 그루밍 디바이스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그루밍의 기본은 면도다. 날마다 날카로운 면도날을 피부에 댄다는 건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필립스 ‘S9000 프레스티지’는 세계 최고 효율의 밀착면도는 물론 완전한 피부보호까지 최상의 쉐이빙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특수 나노 코팅된 ‘나노스틸 정밀 블레이드’가 분당 15만번의 오차없는 커팅을 통해 날카롭고 정밀한 절삭력을 자랑한다.

또한 ‘초근접 컴포트 쉐이빙 시스템’이 탑재돼 일반 성인 머리카락의 2분의1 굵기 수준의 초극막 면도망이 빈틈없는 피부 밀착을 돕고, 기존 9000 시리즈 대비 50% 확대된 면도망 트랙 넓이로 더 많은 수염을 한 번에 정리, 반복 면도에 의한 피부 손상까지 방지한다.

사진=원텍 제공

탈모 환자의 수가 20~30대로 낮아지면서 이른 나이부터 모발 건강을 관리하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원텍 ‘헤어빔 에어’는 저출력 레이저 요법을 활용한 탈모치료 기기다. LED/LD 광원단자 69개에서 조사되는 레이저와 빛이 두피 전체에 고루 전달돼 모세혈관을 확장하고 혈류량과 산소량을 증가시켜 모근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는 원리가 적용됐다. ‘헤어빔’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인 제품으로, 기존 효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본체의 무게를 절반가량으로 줄여 사용의 편리함을 더했다.

사진=보미라이 제공

최근 여성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는 뷰티 마스크가 남성 소비자도 공략하고 있다. 보미라이의 ‘원적외선 마스크’는 피부고민이 많은 남성에게 추천할 만하다. 국내 최초 원적외선을 핵심 원리로 활용한 기기로, 인체 온도에서 90.2%의 높은 방사율을 자랑한다. 1분에 수천 회씩 세포를 진동시켜 피부톤과 탄력, 보습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조절식 헤드 밴드로 자신의 머리둘레에 맞춰 손 쉽게 사용 가능하다.

사진=코리아테크 제공

그루밍족이라면 피부 관리 뿐만 아니라 몸매 관리도 놓칠 수 없다. 남자들의 로망 ‘식스팩’을 위한 홈 트레이닝 기어에 눈돌려 보자. 코리아테크 ‘식스패드 앱스 핏 2’는 몸에 붙여 신체 근육을 단련시켜주는 EMS 트레이닝 기기다. 근육을 만드는데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20Hz의 저주파를 활용해 근육 생성을 돕는다. 무선형에 슬림하고 가벼운 외형으로 어디서든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특히 세계적인 축구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직접 개발에 참여해 화제가 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