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고급 커피의 맛을 느낄 수 있다면 어떨까. 심리적 만족감을 중시 여기는 ‘나심비’ 소비 트렌드가 홈카페에도 영향을 주며 집에서 즐기는 프리미엄 커피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커피업계에서는 최상급 싱글오리진, 스페셜티 커피 등을 즐길 수 있는 MD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캡슐커피나 스틱커피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도 출시하고 있다.

# 드롭탑, 싱글오리진 ‘에티오피아 모모라 내추럴 구지 G1’

카페 드롭탑은 싱글오리진 스페셜티 ‘에티오피아 모모라 내추럴 구지 G1’ 원두를 선보이고 있다. ‘에티오피아 모모라 내추럴 구지 G1’ 원두는 2000m 고지대에 있는 농장의 비옥한 토양과 최적의 기후에서 재배됐으며 부드러운 산미와 커피를 마신 뒤 느껴지는 환상적인 여운이 특징이다.

단일 원산지에서 자란 원두만을 사용한 만큼 생산지 고유의 맛과 풍미를 확실하게 즐길 수 있다. ‘에티오피아 모모라 내추럴 구지 G1’ 싱글오리진은 250g으로 홈카페를 선호하는 고객이 집에서도 매장과 같은 커피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취급 매장에서는 아메리카노로도 즐길 수 있다.

# 루프트커피, ‘시그니처 블렌드 원두’ 정기배송

루프트커피는 홈카페족을 위해 시그니처 블렌드 원두를 정기배송하고 있다. 하와이 자사 농장에서 엄격하게 재배한 고품질의 생두를 직접 로스팅하고 추출까지 직접 관리하고 있다. 4주부터 24주까지 원하는 간격에 맞춰 정기배송이 가능하며 핸드드립, 커피메이커, 에스프레소 머신 등 원하는 용도에 따라 분쇄도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 네슬러코리아, ‘스타벅스 앳홈’

네슬레코리아는 스타벅스 커피를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캡슐 커피 신제품 '스타벅스 앳홈'을 출시했다. '스타벅스 앳홈'은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커피머신에 사용할 수 있는 8종과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에 쓸 수 있는 8종 등 총 16종으로 구성됐다. 아메리카노, 에스프레소, 카푸치노, 라테 마키아토 등 소비자들이 즐겨 마시는 시그니처 스타벅스 커피 맛을 담고 있다.

# 동서식품, ‘맥심 카누 시그니처 미니엄 로스트’

동서식품은 지난해 '카누 시그니처 다크 로스트'를 선보인 후 시장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올해 ‘맥심 카누 시그니처 미디엄 로스트’를 출시했다. '카누 시그니처 미디엄 로스트'는 케냐, 과테말라, 브라질, 에티오피아산 원두를 블렌딩한 뒤 미디엄 로스팅해 부드러우면서도 깔끔한 맛을 냈다. 추출액을 얼린 후 물과 커피의 어는점 차이를 이용해 수분을 제거하는 공법을 적용하여 원두의 풍부한 아로마를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사진=각 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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