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셀프메디케이션’이 식품업계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일상 속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 음료들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소비자들이 주변 어디에서나 만날 수 있는 편의점 채널을 중심으로 건강 지향 음료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천호엔케어는 황사,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지친 목을 시원하게 해주는 헬시 드링크 ‘웰스H’를 출시했다. 전통적으로 호흡기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잘 알려진 도라지와 모과를 원료로 해 미세먼지로부터 목을 보호하고 상쾌함을 더한다. 이 밖에도 비타민C와 아연 12mg이 함유돼 있어 맑은 에너지를 선사한다. 마찬가지로 호흡기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배농축액을 배합해 영양은 살리고 도라지 특유의 쓴 맛은 줄여 달콤함을 더했다.

맛과 영양을 두루 갖춰 든든하게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곡물음료도 인기를 끌고 있다. GS25는 유어스퀴노아미숫가루우유, 유어스피넛크림우유 2종을 출시했다. 퀴노아미숫가루우유는 기존 가공유의 원유 함유량을 두 배로 늘리고 오곡미숫가루와 퀴노아 분말을 더해 진한 고소함과 깊은 곡물의 향을 느낄 수 있는 건강음료다. 피넛크림우유는 원유 65%에 땅콩 분말과 식물성 크림을 더해 진한 고소함과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이다.

한국야쿠르트의 ‘그레인 레시피’는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한 음료타입의 간편대용식이다.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하여 한국비건인증원에서 비건인증을 받았다. 또한 귀리, 렌틸콩, 이집트콩, 카무트 4가지 슈퍼곡물이 들어간 고단백질, 고식이섬유 제품으로 다양한 영양성분을 균형있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4가지 슈퍼곡물 외에 아마씨드, 치아씨드, 햄프씨드를 더해 곡물 본연의 깊은 향과 진한 고소함을 즐길 수 있는 ‘그레인 레시피 씨드허그’, 블랙베리, 블랙커런트, 아사이베리 등 7종의 베리가 함유된 ‘그레인 레시피 베리윙크’ 2종으로 구성됐다.

캘리포니아산 아몬드가 사용된 코카-콜라의 ‘아데스’는 아몬드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아몬드 음료이다. 아몬드 본연의 맛을 살린 ‘아데스 아몬드 오리지널’과 초콜릿의 달콤함이 더해진 ‘아데스 아몬드 초콜릿’ 2종으로 출시됐으며 아몬드의 영양소와 비타민E 등을 함께 담아 영양 간식이나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없는 음료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