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이거 내 이야기야?”…감성 메마른 싱글을 위한 ‘리얼연애’ 콘텐츠3

내 연애가 귀찮아도 남의 연애 이야기에는 귀가 솔깃하게 된다. 감정 소모에 지쳐 잠시 휴식기를 가지자고 마음 먹었던 연애가, 어느덧 일상에 치여 뒷전으로 밀려버렸다면? 말라 비틀어진 연애 감정에 다시 싹을 틔울 수 있는 연애 콘텐츠를 보는 건 어떨까. 마냥 달달하고 비현실적인 로맨스보다 때론 짠내나고 마음 아파도 그래서 더 실감나는 ‘리얼연애’ 콘텐츠를 모아봤다.

 

♦︎ 진짜 어른의 썸 ‘연애의 맛2’

이필모의 실제 결혼으로 화제가 된 연애리얼리티 TV조선 ‘연애의 맛’이 시즌2로 시청자들 곁에 찾아온다. ‘연애의 맛2’에는 시즌1에 이어 김보미와 두근거리는 썸을 이어갈 고주원을 비롯해 오창석, 장우혁, 이형철이 새롭게 합류한다.

‘연애의 맛’은 싱글 스타들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지만, 지극히 평범한 연애담을 담고 있어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는 프로그램. 첫 만남의 설렘부터 미묘한 썸의 기간, 그리고 연인으로 발전한 후의 크고 작은 사건들을 세심하게 담아낸다. 특히 이번 시즌에서는 사생활을 꼼꼼 감춰뒀던 ‘세기말 아이돌’ 장우혁의 출연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여행이 주는 색다른 설렘 ‘호구의 연애’

MBC ‘호구의 연애’는 호감 구혼자 5인과 함께 떠나는 여행기를 그린다. 여행지가 주는 들뜬 감정과 이 안에서 각자의 인연을 찾는 분주한 시선들이 오가며 벌어지는 일련의 에피소드들로 두터운 고정 시청자층 확보에 성공했다. 여기에 유인영, 장도연, 성시경, 양세형 등 입담 좋은 MC들이 가세해 ‘연애 훔쳐보기’의 재미를 더한다.

출연자 개개인들에 대한 시청자들의 호감도도 높다. 저마다 다른 성격, 다른 취향의 출연진들이 모여 여행지 내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각자의 시선으로 풀어내고 분석하는 것도 하나의 관전 포인트. 특히 기존 방송 이미지와는 또다른 출연진들의 면모를 엿볼 수 있다.

 

♦︎ 연애 다큐예능 ‘테라스하우스’

넷플릭스 오리지널 ‘테라스하우스: 도시남녀’는 지난 2015년 공개된 콘텐츠. TV조선 ‘하트시그널’ 첫 방영 당시에도 ‘테라스하우스’와 많은 비교가 있었다. 우선 6명의 남녀가 한 지붕 아래에서 함께 생활을 시작한다는 콘셉트가 상당부분 일치하기 때문.

하지만 좀 더 내밀한 속내를 관찰할 수 있다는 면에서 ‘테라스하우스’는 단순 리얼예능이 아닌 다큐멘터리에 가깝다. 공개 당시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고, 입소문을 타고 국내에서도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에 힘입어 2017년에는 ‘테라스 하우스: 새로운 시작’으로 새로운 시즌을 선보이기도 했다. 일본에서 제작된 콘텐츠지만 대부분의 전개가 집 안에서 이루어지나 보니 문화 감수성의 차이를 느끼지 않고 연애 감정에만 집중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나만의 향찾기! '향기 레이어링' 인기에 랄라블라, 프라도어 매출상승 icon첫방 D-1 '봄방' 정해인·한지민, 본방사수 독려 인증샷 '설렘 증폭' icon작곡가 커크패트릭 형제, 뮤지컬 '썸씽로튼' 프로모션차 6월 내한 확정 icon‘스트롱거’ 제이크 질렌할, 베스트 실화로맨스로 돌아온다...6월개봉 icon"부부의 날 그리워해요"...진태현, 아내 박시은과 투샷 공개 icon‘존윅3’ 북미 박스오피스 1위·로튼토마토 98%...레전드 킬러 온다 icon조양호 전 회장, 대한항공 퇴직금 400억원대 “상속인에게 이미 지급” icon‘신도 성폭행’ 이재록 목사, 항소심 징역 16년 선고에 불복…대법에 상고 icon박세영 부른 '조장풍' OST, 오늘(21일) 정오 전격공개 '팔방미인 인증' icon[인터뷰②] '어린 의뢰인' 유선 "어른을 바꾸기 위한 영화...중요한 건 사랑" icon[인터뷰①] '어린 의뢰인' 유선 "아동학대 주제, 불편하다고 외면하지 않았으면..." icon‘엑스칼리버’ 김준수X카이X도겸X박강현, 청음회서 넘버 최초 공개 icon의정부 일가족 사망, 부검 진행…생존한 아들 “부모님 경제적인 문제로 심각한 논의” icon데뷔 D-1 AB6IX(에이비식스), 'BREATHE' 두 번째 뮤비 티저 '기대감↑' icon유병재, 4년만에 YG엔터테인먼트 떠난다 “6월초 매니지먼트 종료” [공식] icon최저임금 인상 효과, 일부 업종 고용 '감소'-임금격차 '완화' icon‘돼지코팩’, 홈쇼핑서도 승승장구...첫 방송판매 ‘5000세트 완판’ icon‘담백’ 베이지부터 ‘상큼’ 옐로까지...트렌드 컬러로 ‘썸머스타일링’ 완성 icon'왕좌의 게임' 제이콥 앤더슨, 에픽하이 열혈팬 인증 "'술이 달다' 내 최애곡" icon가리지 말고 예방하자! ‘미스 홍당무’위한 초여름 스킨케어 TIP icon황교안 "문 대통령, 진짜 독재자 후예에 말 못하니 대변인 짓" icon까사미아, 이른 무더위에 ‘가족愛여름’ 행사...여름 패브릭 및 매트릭스 할인 icon닭가슴살 브랜드 '맛있닭', 롯데홈쇼핑에서 판매 개시 '12팩씩 총 36팩' icon‘더 일루션’, 일루셔니스트 이은결의 마스터피스...환상적 무대로 초대 icon'옹알스' 차인표-전혜림 감독 "라스베이거스 도전기, 진심과 기다림 중요했다" icon조현민 前대한항공 전무, 대한문 인근서 차량 추돌사고...경찰 "음주 NO" icon의정부 일가족 사망사건, 父 시신서 '주저흔' 발견...의문점 풀리나 icon위즈위드 위크, 검색하면 1만원 쿠폰 100% 증정? 토스 행운퀴즈 정답은 icon부산대 60대 환경미화원 사망, 동보미술관 외벽 무너져...사고 조사中 icon몬스타엑스, 美 애니 '위 베어 베어스' 예고편 등장 '셔누X그리즐 닮은꼴' icon‘서정희 딸’ 서동주, 미국 변호사 시험 합격 “뭐든 한 번에 얻은 적 없어” icon인앤아웃 버거, 내일(22일) 강남서 팝업스토어…선착순 한정 판매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