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기온이 오르며 역대급 더위의 여름이 성큼 다가왔다. 날씨가 더울수록 상큼한 맛 음료로 목을 축이기 마련이다. 이에 각종 과일을 활용한 제품이 더욱 각광받고 있다. 특히 업계들은 일반 수박이 아닌 흑수박, 일반 망고가 아닌 애플망고 등 신품종 프리미엄 과일을 사용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풍미를 선사하고 있다.

▶흑수박이 통째로 '리얼통통흑수박'

코리안 디저트 카페 1설빙은 최근 여름 한정 신메뉴로 고당도 국내산 프리미엄 흑수박을 통째로 넣은 '리얼통통흑수박'을 출시했다. 매년 여름 제철 수박을 활용한 빙수를 선보였던 설빙이지만, 이번에는 일반적인 수박이 아닌 프리미엄 품종인 흑수박을 사용해 특별함을 더했다. 흑수박은 일반 수박에 비해 당도가 높고 과육에 씨가 적고 식감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리얼통통흑수박'으로 여름 시즌 메뉴의 신호탄을 터뜨린 설빙은 프리미엄 흑수박의 풍부한 과즙과 상큼한 요거트 아이스크림, 특제 수박 셔벗베이스의 청량한 조합

▶완전골드키위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빽다방은 지난달 골드키위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주스 신메뉴 '완전골드키위'를 내놨다. 이번에 출시한 '완전골드키위'는 빽다방의 주스 시리즈 '완전주스'의 11번째 음료로, 일반 그린키위가 아닌 속살이 노란색을 띄며 단맛이 더 강한 골드키위를 활용했다.

빽다방은 골드키위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완전골드키위'를 기획하며 특유의 상큼한 과즙과 단맛으로 일상의 활력을 주고자 했다.

▶듬뿍애플망고샌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맞아 열대과일 '애플망고'를 활용한 '듬뿍애플망고샌드'를 선보였다. '듬뿍애플망고샌드'는 과즙이 풍부하고 신선한 페루산 애플망고를 사용했다. 여기에 애플망고와 잘 어울리는 연유 생크림을 함께 토핑해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완성했다.

애플망고는 일반 망고에 비해 더 달고 진한 향이 감돌며 과즙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사과처럼 붉은색을 띠며 달콤함에 상큼함까지 느낄 수 있는 고급 과일로 디저트에 많이 활용된다.

▶어피치 애플허니 플랫치노

이디야커피는 최근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라이언 망고후르츠 플랫치노'와 '어피치 애플허니 플랫치노' 2종을 출시했다. '어피치 애플허니 플랫치노'는 사과와 복숭아의 교배종인 '피치애플'을 모티브로 했다.

피치애플은 겉은 사과처럼 빨갛지만 속 과육은 복숭아처럼 불그스름한 빛을 띄어 '핑크사과'라고 불리는 프리미엄 과일이다. '어피치 애플허니 플랫치노'는 달콤한 사과 맛을 베이스로 후미에 은은하게 복숭아 풍미를 더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