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SBS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국내 범죄 조직 ‘국제PJ파’의 부두목 조 씨와 50대 남성 사업가의 사망을 둘러싼 미스터리를 파헤친다.

사진=SBS 제공

지난 22일 경기도 양주의 한 모텔에서 60대 노신사 두 명이 동반 자살을 기도한 사건이 일어났다. 극단적인 선택을 한 그들이 남긴 건 양주경찰서장이 수신인인 유서 한 통이었다. 유서 속에는 살인을 자백하는 내용의 글이 담겨 있었고 실제로 유서에 적힌 시신 유기 장소에서 전날 50대 남성의 시신이 발견되면서 사건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된다.

양주의 한 공용주차장에 주차된 차량 뒷좌석에서 담요에 덮인 채 발견된 시신은 투자 사업을 하는 50대 남성 윤 씨. 시신을 유기한 뒤 자살을 시도했던 두 노신사는 나이 어린 윤 씨가 자신들에게 반말해 우발적으로 그를 폭행하다 사망에 이르게 했다고 주장했다. 그런데 윤 씨의 유가족은 이 살인에 엄청난 배후가 있다고 의심하고 있다. 이 사건에 드러나지 않은 비밀이 있는 걸까?

윤 씨의 죽음에 연루된 남자는 광주는 물론, 전국을 주름잡았던 국제PJ파의 부두목 조 씨. 2006년과 2013년에도 납치, 감금 사건을 저질러 징역을 살았던 그는 출소 후 사업가로 변신했다고 한다. 조 씨를 추적해 온 형사는 “일반 국민들은 뭐 깡패면 조양은, 김태촌이 하는데...‘진짜 깡패는 조 씨다.’ 조직 세계에서 그렇게 평이 났어요”라고 그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다

그가 사업상 알게 된 윤 씨와 광주의 한 식당에서 점심을 먹은 것은 19일 경. 이 후 두 사람은 함께 인근 노래방으로 이동 했고 두 노신사가 합류해 총 네 명이 그곳에서 술자리를 가졌다고 한다. 그렇게 연락이 두절된 윤 씨가 이틀 뒤 양주에서 싸늘한 시신으로 발견 된 것이다.

그렇다면 윤 씨가 노래방으로 이동하고부터 시신으로 발견되기까지 55시간, 그동안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혹시 그날의 만남 뒤에 처음부터 어떤 계획이 숨겨져 있었던 건 아닐까. 피해자 윤 씨의 형은 “차에 태우는 장면이 CCTV에 찍혀 있어요”라며 “부축인지 뭔지 모르지만 아우가 보통 체격인데 차 뒷좌석에 집어넣어요”라고 주장한다.

그런데 취재 도중 ‘궁금한 이야기Y’ 제작진은 이들의 관계를 잘 아는 지인 강 씨를 만나게 된다. 조폭 조 씨가 어떤 의도를 가지고 윤 씨를 죽였다고 주장하는 강 씨. 그리고 그 이유는 윤 씨의 차량 안에 늘 담긴 어떤 물건 때문이라고 하는데 과연 진실은 무엇일지 '궁금한 이야기 Y'를 통해 확인해본다.

한편 SBS ‘궁금한 이야기Y’는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50분에 방송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