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신 패밀리의 하동균, 김필이 최고의 무대로 선정됐다.

사진=Mnet '더 콜 2' 제공

2일 방송된 Mnet ‘더 콜 2’ 두 번째 프로젝트에서 윤종신 패밀리의 하동균, 김필 ‘사랑 그 쓸쓸함에 대하여’ 무대가 ‘베스트 콜라보’ 자리를 차지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마지막 2차 라인업 가수 ‘스웩 넘치는 음색 여신’의 정체가 밝혀지고 두 번째 리메이크 무대들이 공개됐다.

마음을 포근하게 감싸는 음색으로 청중을 황홀하게 만든 그의 정체는 컨템포러리 알앤비 보컬리스트 린이었다. 린은 UV 패밀리를 선택했고 “UV의 음악을 들으면 피로 해소제 같은 느낌이 있다. 애정이 가득할 수 밖에 없다”는 이유를 밝혔다. 지난주 러브콜이 서로 엇갈리며 패밀리가 정해지지 않았던 황치열과 딘딘은 각각 윤민수, 소유 패밀리에 합류하게 됐다.

패밀리가 확정된 후에는 단 2주만의 준비 기간을 둔 두 번째 프로젝트가 바로 시작됐다. 주제는 ‘사랑의 인사’였다. 첫 무대에서는 ‘UV 패밀리’ 린X엔플라잉이 레드벨벳의 ‘빨간 맛’을 리메이크해 ‘썸 타는 연인’의 감정을 표현했다. 린은 청량하고 아름다운 음색으로 귀 호강을 선사했고 엔플라잉은 강렬한 락 장르로 ‘빨간 맛’을 재해석해 에너지 넘치는 무대를 만들었다. 린과 엔플라잉의 색다른 조합과 UV의 유쾌한 무대 퍼포먼스는 무더운 여름 밤 페스티벌에 온 것 같은 시원한 힐링을 선사했다.

‘소유 패밀리’ 노을X딘딘은 이문세의 대표곡 ‘휘파람’을 선택해 이별에 대해 노래했다. 노을의 묵직하고감성적인 보이스는 노래를 클라이맥스로 끌어올렸고 딘딘은 세련되고 강렬한 랩과 함께 깜짝 보컬 능력을 뽐내며 무대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그들은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의외의 케미를 발산하며 관객들에게 진한 감동을 남겼다. 이 무대가 끝난 후 소감을 밝히는 장면은 최고의 1분에 기록됐다.

사진=Mnet '더 콜 2' 제공

다음으로는 ‘윤민수 패밀리’ 치타X황치열의 무대가 공개됐다. 이들은 김건모의 ‘첫인상’을 리메이크해 한 편의 영화 같은 무대를 선보였다. 치타는 매력적인 톤, 시크하면서도 통통 튀는 보컬을 선보였고 황치열은 남자다운 보이스와 치명적인 매력으로 여심을 뒤흔들었다. 가사에 몰입한 두 사람의 연기는 달달한 케미를 뿜어내며 사랑을 시작하는 두 남녀의 마음을 표현해내 보는 사람마저 들뜨게 만들었다.

마지막 순서는 조합만으로도 많은 이들에게 궁금증을 안겼던 ‘윤종신 패밀리’의 하동균X김필이 준비한 양희은의 ‘사랑 그 쓸쓸함에 대하여’ 리메이크 무대였다. ‘다시 또 누군가를 만나서’라는 가사로 덤덤하게 시작하는 하동균의 첫 소절은 감탄사를 터져 나오게 만들었고 김필도 대체불가 목소리로 원곡의 쓸쓸한 분위기를 완벽하게 표현했다. 두 사람의 절제된, 그러나 진한 목소리는 듣는 이들을 푹 빠져들게 만들었고 가슴을 파고드는 가사는 깊은 여운을 남겼다.

현장 관객 투표 결과 ‘더 콜2’ 두 번째 프로젝트 베스트 콜라보 주인공은 윤종신 패밀리로 발표됐고 이들은 패밀리데이에 원하는 아티스트를 데려올 수 있는 ‘절대 하트’를 획득했다. 또 2차 라인업 아티스트 중에 ‘스페셜S’가 있다고 공개돼 그가 누구일지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공개된 환상적인 콜라보 무대의 음원들은 3일 오후 12시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Mnet ‘더 콜 2’는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4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