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여행
친구-연인-가족 大만족!...여행 타입별 중국 지역 PICK 3

수출규제, 불매운동, 백색국가(화이트리스트) 제외,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 여파로 내국인의 일본 여행 수요가 대폭 감소한 가운데 잠재 여행객들은 이를 대체할 여행지를 고심한다. 중국은 지방 출발 항공 패턴을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지역에 따른 판이한 매력, 비교적 저렴한 물가 등 장점을 가지고 있다. 패키지 여행상품을 이용한다면 중국여행을 보다 편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 친구와 함께, 리장

리장은 SNS에서 부상하고 있는 중국 인기 여행지로 운남성에 위치한다. 직항편이 없어 연결 항공 또는 기차 이동이 필요하다. 웅장한 자연과 소도시의 매력 덕에 이색 여행지를 찾는 여행자, 오래된 친구들과의 여행지로 각광 받는다. 스위스와 견줘도 손색없는 신비한 자연의 자태와 고성의 아기자기한 골목, 운하, 맛집과 사진 포인트 등이 운치를 자아낸다. 리장 옛 시가지는 고대로부터 이어진 전통문화 보존 가치를 높게 평가받아 1997년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됐다.

5000m에 이르는 봉우리가 어우러져 용의 모습으로 불리는 옥룡설산, 차마고도를 체험할 수 있는 트레킹 코스 호도협, 화려한 치장이 특징인 나시족의 손길이 닿은 여강고성, 마을과 어우러진 수로가 운치를 선사하는 속하고진, 장예모 감독 연출의 대자연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집체극 ‘인상여강쇼’ 등이 다채로운 감동을 선사한다.

# 연인과 함께, 상해

상해는 대한민국 근대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지역이자 로맨틱한 야경으로 잘 알려진 곳이다. 세련미가 넘치는 대도시 상해는 중국 동부에 위치하며 인천에서 2시간이면 닿는다. 무역, 금융, 문화 등 전 영역에 걸쳐 발달한 도시 인프라 덕에 부족함 없는 커플 여행을 누릴 수 있다.

올해 수립 100주년을 맞아 새로운 태극기를 건 상하이 임시정부 청사, 유럽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신천지, 아름다운 운하와 옛 중국의 모습을 감상하는 주가각, 중국의 명동 남경로, 반짝이는 야경이 아름다운 외탄, 도시의 랜드마크 동방명주 등 알찬 볼거리가 가득하다.

# 가족과 함께, 계림

‘한 폭의 그림 같다’는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곳이 바로 계림이다. 카르스트 지형이 빚어낸 자연의 작품은 보는 이의 마음을 흔든다. 계림은 인천공항에서 4시간 거리에 위치한다. 유유자적하며 환상적인 풍경을 즐기는 시간은 가족과 함께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추억을 남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하늘과 땅이라는 거대 캔버스에 그려진 산수화를 배경으로 배를 타고 즐기는 이강유람은 가히 신선 노릇이라 할만하다. 계림 유일의 흙산인 요산, 진나라 시인 도연명이 지은 ‘도화원기’에 등장하는 아름다운 배경에 세워진 테마공원 세외 도화원, 동굴 안 종유석이 은빛으로 빛나는 은자암 동굴 등이 대표 관광지로 꼽힌다.

사진=KRT여행사 제공

에디터 박경희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박경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예스24, '크레마 카르타G' 출시...전자책 단말기 최초 동작 인식 가능 icon보쉬 전동공구, '고객 감사 이벤트 릴레이'...상품권-배터리 등 증정 icon'우리집' 윤가은 & '벌새' 김보라, 전세계-충무로 주목! 닮은꼴 女감독 icon박지훈, 18일 '인기가요' 스페셜 MC 출격...임지민·신은수와 호흡(공식) icon'소통-아이덴티티-혁신'...IT업계 브랜드 장수 비결 icon'싱크홀'(가제), 차승원X김성균X이광수 캐스팅 확정...8월 크랭크인 icon노랑풍선, 동서양 문화 한눈에! '터키 일주 기획전'...오감만족 매력 선사 icon해리 스타일스, '인어공주' 출연 고사...할리 베일리와 호흡 무산 icon티아라 출신 한아름, 내년 일반인 사업가와 결혼 "사랑하는 법 알려준 사람" icon한지민,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날' 편지 낭독 "엄마의 소망 이뤄내겠다" 울컥 iconTS 측 "전효성 계약해지 관련 허위 주장...별도 소송 진행 계획" (공식) icon멜론 로그인 오류, 이용자 불만 속출 "공지 좀 해주세요" icon'연애의맛' 천명훈, 두번째 데이트 실패각?...조희경 잠적에 '패닉' icon‘저스티스’ 최진혁, 손현주 실체 확신! 오늘(14일) 감정연기 폭발 icon이재명, ‘친형 강제입원’ 항소심도 징역 1년 6개월 구형 icon[인터뷰] 김진우 "솔로활동 목표? 팬사인회서 1인1셀카 투어" icon양현석-승리, 이번에는 ‘상습 원정도박’ 입건…끝없는 의혹 icon‘꽃파당’ 김민재-공승연-박지훈-변우석, 이미 비주얼 맛집? 꽃매파 포스터 icon"추석선물 미리주문하세요"...쿠팡, '2019 추석' 기획전 진행 icon배리어프리 영화와 함께하는 무료 야외 상영회 ‘꿈의숲 시네마’ icon법원, 美·日대사관 '평화손잡기' 행진 불허 "단순한 집회 아닐 가능성↑" icon칫솔, 사용해보고 결정하자! 필립스 소닉케어 음파칫솔 체험 이벤트 icon“편의점도 명절에는 쉽니다” CU, 명절 휴무 자율화 시행 icon'세월호 보고 조작' 김기춘, 징역 1년·집행유예 2년 선고...김장수·김관진 '무죄' icon바빠서 '호캉스' 예약 못했다면 '황제치킨'부터 '세계맥주파티'가 남았다 icon이수근-서장훈-다비치, 19~23일 '철파엠' 스페셜 DJ 합류...김영철 '휴가' icon'선수촌 내 음주' 스피드스케이팅 대표 5명, 6개월 국대 훈련 제외 icon커피 대신 차(茶), 기분전환+수분보충 책임지는 음료 icon광복절 D-1, 스탠리블랙앤데커 “국가유공자 무상수리 진행합니다” icon사료부터 발세척기까지! 몰리스펫샵 ‘제1회 펫페어’ 개최...최대 70% 할인 icon막바지 더위 달래는 음료 한잔! 효과 UP '기능성 용기’ 눈길 icon'캠핑클럽' '삼시세끼'...여름 안방극장 점령한 언니들의 '일탈'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