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몬스타엑스가 5개월간의 2019년 월드투어 대장정을 마쳤다.

몬스타엑스는 지난 3~4일 일본 오사카에서 진행된 공연을 마지막으로 약 5개월간 아시아와 유럽, 오세아니아와 북남미 지역을 모두 아우른 2019년 세 번째 월드투어 'WE ARE HERE'(위 아 히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투어는 서울을 시작으로 태국 방콕, 호주 시드니, 멜버른,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스페인 마드리드,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 독일 베를린, 브라질 상파울루, 멕시코 멕시코시티, 미국 댈러스, 휴스턴, 애틀랜타, 뉴욕, 시카고, LA, 일본 치바, 오사카까지 총 20개 도시 23회 공연으로 진행, 전세계 팬들과 함께 만나며 특별한 순간들을 함께했다.

몬스타엑스는 데뷔곡 '무단침입'을 비롯해 ‘HERO’, 'DRAMARAMA', ‘Shoot Out’, ‘Jealousy’, ‘Alligator’ 등 큰 사랑을 받았던 타이틀곡과 기타 수록곡은 물론이고 독보적인 매력의 유닛 무대까지 공연마다 열정적인 무대로 공연장을 뜨겁게 달궜다.

특히 2017년부터 매년 꾸준하게 월드투어를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스타인 만큼 그 인기는 공연장 밖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다. 

투어의 첫 해외 공연인 태국에서는 현지에서 높은 영향력을 끼치는 TV와 신문 등 약 70여 개의 언론 매체에서 100여 명의 취재진이 몰려 열띤 취재 경쟁을 펼쳤고, 데뷔 이래 처음으로 투어 공연을 펼친 호주에서는 관객들의 응원 아래 성공적으로 공연을 이끌며 그 인기를 증명했다.

영국에서는 K팝 아티스트 최초로 ITV 채널의 유명 아침 뉴스 '굿모닝 브리튼'에, 미국에서는 지상파 채널 ABC의 간판쇼인 '굿모닝 아메리카'와 '지미 키멜 라이브'에 출연해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었고, 현지에서도 손꼽히는 공연장인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펼쳐진 LA의 공연에서는 네이버 V 라이브 플러스를 통해 전세계 실황 중계되며 남다른 존재감을 뽐냈다.

이와 함께 102.7 KIIS-FM '조조 라이트 플러스'뿐만 아니라 1035 KISSFM, 1043 MYfm 등 아이하트라디오 채널을 비롯해 다채로운 현지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하기도 했다.

또한, 미국에서 영향력을 끼치는 언론 매체인 빌보드와 포브스, 시카고 트리뷴은 몬스타엑스의 투어와 인터뷰 관련 내용을 잇따라 자세히 게재하며 높은 화제성을 불러일으켰다. 시카고 트리뷴은 “그들은 정말 강했고, 노래와 춤, 하모니를 완벽하게 조화시켰다. 전체 그룹이 함께 공연한 다음 공연 유닛 무대를 선보이며 쇼를 나누는 것이 정말 좋았다”고 소개했으며, 빌보드 역시 “우리는 멤버들이 크로스오버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마지막 미국 투어지에서 가장 아드레날린을 유발하는 순간을 엿볼 수 있었다. 그들은 공격적인 세트리스트의 복잡함을 완벽하게 해냈다”고 공연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이같은 월드 투어의 성과는 더욱 폭넓은 글로벌 활동으로 이어졌다. 투어 도중인 지난달 21일 일본에서 발표한 두 번째 앨범 ’페노메논‘으로 타워레코드 주간 차트 1위, 오리콘 주간 차트 2위, 빌보드 재팬 주간 차트 2위를 기록하며 남다른 성과를 기록했으며, 싱글 ’Who Do U Love?‘(후 두 유 러브?)로는 빌보드 팝 송즈 에어플레이 차트에서 싸이와 방탄소년단에 이어 K팝 아티스트로서 세 번째로 차트 진입, 30위에 오르며 눈부신 영향력을 빛냈다.

최근에는 할리우드 유명 스타들이 참석한 LA '2019 틴 초이스 어워즈'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된 'V 하트비트 인 자카르타'에 각각 초대돼 무대를 꾸미기도 했다. 더욱이 오는 21일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를 대표하는 축제 '라이프 이즈 뷰티풀 페스티벌'과 유명 라디오 방송국인 아이하트라디오에서 개최하는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페스티벌' 참석을 예고, 거침없는 활약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처럼 몬스타엑스는 무대와 연출, 세트리스트가 모두 조화를 이룬 공연으로 명실상부 K팝을 빛내는 글로벌 아티스트로서 ‘공연 맛집’, ‘관객 맛집’의 입지를 더욱 단단히 굳혔다. 독보적인 콘셉트의 음악과 무대를 부각시키는 매력적인 퍼포먼스, 전세계 팬덤을 아우르는 그룹 특유의 매력은 몬스타엑스의 빛나는 행보를 한층 더 강화시키는 계기가 됐다. '몬스타엑스'라는 팀 고유의 정체성을 지닌 채 음악적인 한계 없이 무한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이들이 앞으로 어떤 성장 스토리를 써 내려가게 될지 관심이 관심이 쏠리는 이유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오는 21일(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라이프 이즈 뷰티풀 페스티벌'과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페스티벌'에 출격한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