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저스티스’ 손현주-최진혁-나나, 新웰메이드 장르물 ‘유종의 미’…최종회 수목극 1위

‘저스티스’가 최종회 시청률 6.4%를 기록하며 수목극 1위로 종영을 맞이했다.

지난 5일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저스티스’(극본 정찬미/연출 조웅, 황승기/제작 프로덕션 H, 에프앤 엔터테인먼트) 최종회에서는 정의를 향해 함께 달려왔던 이태경(최진혁)과 서연아(나나)가 서로를 향해 미소를 짓는 모습이 그려졌다.

송우용(손현주)을 배신했던 최과장(장인섭)은 조현우(이강욱) 살해혐의로 체포됐고, 이태경의 사과를 통해 용기를 얻은 장영미(지혜원)는 끝까지 증언을 포기하지 않았다. 결국 탁수호(박성훈)는 현행범으로 체포되며 집 내부에 감춰왔던 살해 증거까지 모조리 드러났다.

그간 혐의를 부인했던 송회장은 아들 송대진(김희찬)에게 “미안하다. 네 뒤에 숨어서, 네 핑계 대면서 내 욕망을 향해 질주했어”라며 자신의 죄를 고백했다. 이를 녹음한 파일이 증거로 제출되며 혐의점이 드러났고, 자신과 다른 선택을 한 이태경에게 진심어린 사과가 담긴 유서를 남긴 채 스스로 생을 마감했다.

 

모든 것이 완벽했던 배우들의 열연

믿보배 총집합으로 캐스팅부터 화제를 모았던 ‘저스티스’. 진실을 좇아 변화하는 변호사 이태경 역의 최진혁, 가족을 지키기 위해 욕망을 선택한 송우용 역의 손현주, 무엇도 두려워하지 않는 정의로운 검사 서연아 역의 나나, 선한 미소로 두 얼굴을 감추고 있던 탁수호 역의 박성훈 그리고 탄탄한 연기와 강렬한 임팩트로 극을 빈틈없이 채워줬던 조연 배우들은 매 순간을 명장면으로 만들었다. 누구 하나 아쉬운 점 없이, 더할 나위 없는 열연이었다.

 

리얼한 대본+감각적인 연출=새로운 웰메이드 장르물 탄생

고위층 자제의 성추행 사건을 시작으로, 욕망에 눈이 먼 정재계 인사들이 얽힌 여배우 연쇄 살인 및 납치 사건을 집중적으로 조망하며 안방극장을 충격으로 뒤흔들었다. 현실적인 사건들을 섬세하고 리얼하게 그려낸 대본과 이를 감각적으로 담아낸 연출의 조화는 새로운 웰메이드 장르물의 탄생을 알렸다. 특히 명암을 활용한 디테일한 연출과 무게감이 느껴진 영상미가 눈길을 끌었다. 또 쫄깃한 전개와 다음 회를 예측할 수 없게 만든 반전 엔딩은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각자의 선택이 만드는 진정한 ‘저스티스(정의)’

첫 회 오프닝에서 태경에게 “마음껏 즐겨. 이 거래의 대가를”이라며 술잔을 건넸던 송회장. 그렇게 손을 잡은 두 남자는 송회장의 실체가 드러나면서 서로 다른 길을 걷기 시작했다. 송회장이 가족을 지키겠다는 일념으로 악행을 저지르고, 또 그것들을 덮으려 하는 동안 태경은 자신의 과거를 반성하고 계속해서 변화했다. “똑같이 이 술을 마셨는데도 하나는 나처럼 살고, 또 하나는 너처럼 살았다”는 송회장의 말처럼 갈림길의 끝에서 송회장은 스스로 목숨을 끊고 말았다. 출발점은 같았으나 가는 길과 도착점은 달랐던 두 남자의 이야기를 통해 드라마 ‘저스티스’는 진정한 정의란, 각자의 선택이 만들어낸 결과물이라는 의미 있는 메시지를 남겼다.

사진=KBS

에디터 강보라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강보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B.A.P 영재, ‘99억의 여자’ 캐스팅…첫 공중파 드라마 도전 icon'우아한 가' 임수향-이장우-배종옥 핏빛 공방전 서막...물고기 장례식 충격엔딩 icon‘닥터탐정’ 박진희-봉태규, 사회 부조리 향한 메시지 남기고 종영 icon알바생64%·직장인 45%, "추석 연휴에도 근무"...절반 "휴일수당 無" icon방탄소년단, ‘빌보드200’ 3개 앨범 동시 진입…꾸준한 인기 icon세븐틴 'An Ode' 컴백 포토 공개...힙합-보컬-퍼포먼스 유닛 3버전 눈길 icon올리브영, 7일부터 ‘추석선물 대전’…100여종의 아이템 제안 icon최성해 동양대 총장 “정경심 교수 통해 조국 후보자와 전화 통화” icon추석 명절포비아 '잔소리' '용돈' 부담으로 만성피로 72.5% 느껴 icon안재현, 구혜선 이혼소송 제기 “호텔사진은 결혼 전 만난 연인” icon볼빨간사춘기 컴백 'Two Five' 쇼트필름 공개...안지영 민트색 머리 찰떡 소화 icon‘프듀X101’ 출신 틴틴, 두 번째 포토 티저 오픈…청량+판타지 icon'신입사관 구해령' 신세경, 차은우 청혼 거절 “현실은 소설이 아닙니다” iconLG전자 스마트폰 LG V50S ThinQ-듀얼스크린 신제품 공개...콘텐츠 제작 특화 icon조국 청문회 일정, 오늘(6일) 오전 10시 시작…주요 쟁점은? icon아이즈원 장원영 G마켓 한가위 프로모션 '청순美' 한복 이미지컷 공개 icon[오늘 날씨] 태풍 링링 북상, 제주부터 한반도 관통...비 피해 각별한 주의 요망 icon콜러노비타, ‘스파비데’ 구매인증 이벤트...안마의자 등 경품증정 icon적재 귀호강 라이브 '놀면뭐하니' 유튜브 단독공개...록스피릿 폭발 icon‘뽕 따러 가세’ 송가인, 진도 금의환향 “이런 영광은 없었다”…동시간대 1위 icon아놀드슈와제네거X린다해밀턴 귀환 '터미네이터: 다크페이트' 메인포스터 공개 icon‘배가본드’ 이승기-배수지, 이것이 美친 존재감! 눈빛+표정 몰입도↑ icon윤여정, MBC ’두 번은 없다’ 출연 확정…3년만에 안방복귀 icon'연애의맛' 오창석♥이채은, 결혼식 체험으로 불붙은 아아커플 "사랑해” 달달 모먼트 장식 icon‘미스터 기간제’ 윤균상VS이준영, OCN 수목오리지널 신기록…시의성 담아낸 수작 icon추석연휴 롯데시네마에서 영화보면 시그니엘 숙박권이? icon‘궁금한이야기Y’ 학습지 교사, 민낯은 몰카 범죄자? 女제자 ‘도촬’ 수두룩 icon청하x마미손 콜라보, 일러스트 티저 이미지 공개...JTBC 서울 마라톤의 테마송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