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필름의 41번째 영화이자 올가을 개봉을 앞둔 ‘니나 내나’가 장혜진, 태인호, 이가섭부터 이상희, 이효제 등까지 다채로운 연기파 배우들의 조합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니나 내나' 스틸컷

‘니나 내나’는 오래전 집을 떠난 엄마에게서 편지가 도착하고 각자 상처를 안고 살아온 삼남매가 엄마를 만나기 위해 여정을 떠나며 벌어지는 용서와 화해의 시간을 그린 영화다. ‘환절기’ ‘당신의 부탁’ 이동은 감독의 세 번째 가족 이야기로 극의 중심이 되는 삼남매로는 ‘기생충’의 장혜진, 드라마 ‘미생’의 태인호, ‘도어락’의 이가섭까지 연기파 배우들이 모여 실제 가족 같은 호흡을 자랑해 기대를 모은다.

영화 제목은 ‘서로 사는 모습이 달라 보여도, 결국 너나 나나 다 비슷하다’는 의미를 가진 ‘너나 나나’의 경상도 사투리로 동명의 그래픽 노블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삼남매의 첫째 미정 역으로는 제72회 칸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기생충’에서 기택(송강호)의 아내이자 전원 백수 가족의 엄마 충숙 역으로 스크린을 사로잡은 장혜진이 맡았다.

장혜진은 ‘니나 내나’에서 홀로 중학생 딸을 키우며 누구보다 끔찍이 가족을 위하지만 자식들을 버리고 떠난 엄마에 대한 원망은 버리지 못한 채 살아가는 캐릭터로 극중 인물에 완벽히 몰입해 깊이 있는 연기를 보여준다. 둘째 경환 역으로는 드라마 ‘미생’에서 실감 나는 비호감 상사 캐릭터로 확실하게 눈도장을 찍고 최근 ‘라이프’ ‘국민 여러분!’을 통해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인 태인호가 맡아 무뚝뚝하지만 신중한 성격으로 가족을 살뜰히 챙기는 역할을 표현하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증명한다.

막내 재윤 역으로는 첫 주연작 ‘폭력의 씨앗’으로 제55회 대종상 영화제 신인남자배우상을 수상하고 이후 ‘도어락’에서 선악이 공존하는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하며 그만의 강렬한 매력을 선보인 이가섭이 맡았다. 이번 ‘니나 내나’에서는 예민하고 차가운 성격으로 가족들과 거리를 두고 지내며 무언가 비밀을 간직한 듯한 캐릭터를 섬세하게 그려낸다.

사진='니나 내나' 스틸컷

영화 속 삼남매 장혜진, 태인호, 이가섭에 이어 이상희, 이효제, 백지원 등 연기파 조연배우들의 활약이 더해져 영화에 대한 기대를 한층 높인다. 이동은 감독의 전작 ‘당신의 부탁’에서 효진(임수정)의 친구 미란 역으로 등장해 영화에 활력을 불어넣은 이상희는 이번 ‘니나 내나’에서는 삼남매 중 둘째 경환의 아내 상희 역으로 출연해 현실 부부 못지않은 케미를 선보인다.

영화 ‘사도’에서 어린 세손으로 등장해 ‘리틀 소지섭’으로 불리며 아역 시절부터 주목받은 이효제는 극중 삼남매의 아버지 만길과 얽힌 중학생 현중 역으로 등장한다. 최근 드라마 ‘멜로가 체질’ ‘열혈사제’에서 개성 넘치는 감초 역할로 활약하며 출연하는 작품마다 인상적인 연기로 눈길을 사로잡는 백지원이 미정의 선배 역으로 출연한다.

주연부터 조연까지 다채로운 연기파 배우들의 만남으로 더욱 기대가 모아지는 영화 ‘니나 내나’는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최초 공개 후 올가을 개봉해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