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MCM이 밀레니얼 및 Z세대의 트렌디한 일상을 그려낸 ‘MCM 스타일’ 스페셜 에디션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공개했다.

사진=MCM 제공

‘MCM 스타일’ 이모티콘은 이들 세대의 자유분방한 일상을 모티브로 했다.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착용 가능한 모듈러 디자인의 백팩과 크로스바디 제품을 착용한 캐릭터는 언제라도 떠날 준비가 돼 있는 젯셋족을 떠오르게 한다. 또한 양손에 자유를 준 ‘핸즈프리’ 디자인으로 모바일에 익숙한 밀레니얼과 Z세대의 특징을 표현했다.

러기지 케이스에서 눈물을 흘리거나 한숨을 쉬는 듯한 모습, 차를 타고 달리는 모습에서는 거침없이 세계여행을 떠나는 젊은 세대의 기질과 여행에 대한 MCM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느낄 수 있다. MCM 래빗 돌과 미국의 힙합댄스를 상징하는 제스처 중 하나인 '댑(Dab)' 등 귀여운 캐릭터와 역동적인 동작의 조화는 이모티콘 소장욕구를 자극한다.

AW19 시즌 ‘트라이브’ 컬렉션 제품을 착용한 캐릭터는 MCM만의 트렌디한 가방, 의류, 액세서리를 적절하게 믹스매치 해 눈길을 끈다. 이는 MCM이 젊은 세대에게 제안하는 새로운 모던 패션 스타일로, 나만의 개성과 젠더리스한 무드를 느낄 수 있다. 트라이브는 ‘여행하는 탐험가’를 의미하며 MCM만의 아이코닉 아이템을 애용하며 건강한 저항정신을 가진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대표한다.

이번 이모티콘은 MCM이 오랫동안 진행해온 아티스트 콜라보 활동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협업에 참여한 강진구 일러스트레이터는 작품 속 구성요소의 조화와 색상의 특징을 중점으로 젊은 세대의 개성 가득한 일상을 잘 포착했다.

이모티콘은 MCM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 시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30일간 사용 가능하며 플러스친구를 맺은 이용자는 MCM의 다양한 소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