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대 자극하는 스토리와 배우들의 완벽한 연기 앙상블로 기대를 모으는 ‘가장 보통의 연애’가 시사 이후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모으고 있는 공감 포인트를 공개했다.

사진='가장 보통의 연애' 스틸컷

# 모든 남녀의 연애 이야기!

‘가장 보통의 연애’는 전 여친에 상처받은 재훈(김래원)과 전 남친에 뒤통수 맞은 선영(공효진), 이제 막 이별한 두 남녀의 솔직하고 거침없는 현실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다. 이별의 후유증으로 매일같이 아픔을 달래고 있는 재훈과 이미 끝난 연애에 종지부를 찍고 뒤돌아보지 않는 선영. 해볼 만큼 해 본 두 남녀가 과연 새롭게 사랑할 수 있을까 하는 흥미로운 연애사는 연애를 해본 모든 이의 공감대 자극하며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서로가 이해하지 못하는 연애 방식에 대해 솔직하고 거침없이 쏘아붙이면서도 다른 한편으로는 마음 쓰여 하는 이들의 모습은 서로 다르기에 더욱 마음이 끌리는 연애의 복잡한 이면을 생생하게 담아내며 마치 내 이야기 같아 무릎 탁 치게 만든다. 이에 관객들은 “진짜 디테일 대박! 현실 커플 같았음” “대리연애 한 기분! 완전 설렘 달달” “현실적이라 더 재밌게 본 영화” “남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내용” “누가 내 연애사 본 줄! 너무 현실적이다” 등 극찬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가장 보통의 연애' 스틸컷

# 이별할 때 이런 실수 한 번쯤 해봤잖아요?

‘가장 보통의 연애’는 이제 막 각자 최악의 이별을 경험한 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미련, 후회, 분노, 부정을 오가는 연애의 뒤끝 있는 쓴맛까지 현실적으로 담아내며 또 다른 공감대를 형성한다. 미련에 허우적대며 밤새 이별의 아픔을 술로 달래고 다음 날이면 수많은 통화 기록에 후회하는 흑역사를 무한 반복하는 ‘재훈’의 모습은 쉽게 이별을 받아들이지 못해 실수 한 번쯤 해봤던 흑역사를 소환한다.

반면 다사다난한 경험을 통해 사랑은 거기서 거기고 사람은 그놈이 그놈이라는, 사랑에 대한 환상이라곤 없는 선영은 연애에 있어 지극히 현실적이고 이성적인 모습으로 또 다른 공감을 자아낸다. 이에 영화를 본 관객들은 “흑역사 추억이 새록새록” “진짜 너무 리얼해서 보면서 이불킥 몇 번 했네요” “김래원 짠내 나는 데 너무 공감돼서 웃프다” “공효진이 그놈이 그놈이다 라고 할 때 감탄함. 완전 현실적이야” 등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가장 보통의 연애' 스틸컷

# 이런 사람 직장에 꼭 있다, 현실 직장 라이프!

‘가장 보통의 연애’는 연애사를 넘어 직장 생활까지 생생한 에피소드로 유쾌한 웃음과 폭풍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직장 동료의 시시콜콜한 연애사를 꿰뚫고 있는 병철(강기영)부터 가족 같은 회사를 지향하지만 주말 등산 워크숍, 갑작스러운 프로젝트 지시 등 눈치는 부족한 회사 대표 관수(정웅인)와 일상적인 뒷담화를 일삼는 미영(장소연)까지 직장 생활을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경험해봤을 법한 캐릭터와 에피소드는 연기력과 개성을 겸비한 실력파 배우들의 활약이 더해져 극의 풍성함을 배가시켰다.

이에 관객들은 “직장인들의 공감 대잔치” “회사 이야기 왜 이렇게 공감이 되는 걸까” “강기영, 정웅인이 쉴새 없이 웃음을 터뜨려서 관객 다같이 웃고 즐기다 온 기분” “비주얼라이징 회사 사람들 너무 웃김! 환장의 케미다” 등 폭발적인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이처럼 연애, 이별, 직장 라이프까지 폭풍 공감을 일으키는 <가장 보통의 연애>는 끊임없는 호평 릴레이로 올 가을 극장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연애를 해본 이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이야기와 현실적인 캐릭터, 생생하게 표현된 대사로 유쾌한 재미를 선사할 영화 ‘가장 보통의 연애’는 10월 2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