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일로 만난 사이 3위 아내의 맛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9월 4일부터 2019년 10월 5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 7133만 43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9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억 7840만 2325개와 비교하면 3.96% 줄어들었다.

1위는 MBC '나혼자산다'가 차지했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306만 7601 미디어지수 249만 6875 소통지수 303만 2268 커뮤니티지수 189만 1260 시청지수 98만 76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47만 5652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096만 4965와 비교하면 4.66% 상승했다. 특히 지난 10월 5일 방송에는 한혜진이 오랜만에 컴백하며 많은 시청자들로부터 이목을 집중시켰다.

2위를 차지한 프로그램은 tvN '일로 만난 사이'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92만 3896 미디어지수 1,96만 746 소통지수 385만 5939 커뮤니티지수 142만 5701 시청지수 43만 20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9만 8378 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695만 6703와 비교하면 23.60% 상승했다.

3위를 차지한 TV조선 '아내의 맛'은 브랜드 참여지수 79만 9262 미디어지수 252만 8835 소통지수 281만 3517 커뮤니티지수 129만 7760 시청지수 81만 481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5만 4183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972만 8677와 비교하면 15.1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0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결과, 나혼자산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9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억 7840만 2325개와 비교하면 3.9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4.70% 하락, 브랜드이슈 7.28% 하락, 브랜드소통 1.34% 상승, 브랜드확산 1.07% 상승, 브랜드소비 7.44%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19년 10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혼자산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즐겁다, 활약하다, 웃다' 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화사, 기안84, 헨리"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1.84%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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