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술, 혼술 문화 확산으로 집에서 술과 안주를 함께 즐기는 소비자가 늘면서 포장마차 안주 메뉴가 가정집 식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마트가 올해 1~9월 피코크 안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최근 막창/닭발 등 ‘포장마차 안주’가 인기를 끌면서 안주거리 매출 순위도 바뀐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에는 기존 소시지, 순대 등 전통적인 안주가 매출 1, 2위를 차지한 반면, 2019년에는 지난해 4위였던 막창이 전통 강자 소시지를 밀어내고 피코크 안주 전체 매출 1위로 올라섰다. 포장마차 대표 안주거리 중 하나인 닭발 역시 작년에 비해 순위가 5계단 올라 전체 매출 5위에 자리했다.
이는 가정간편식 상품 개발 기술이 발달하면서 평소 포장마차 혹은 전문 식당에 가야 먹을 수 있었던 포장마차 안주들이 대거 출시돼 이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가정간편식 포장 기술이 발달하면서 용기째로 전자레인지에 돌려 먹는 상품들이 많아지고, 에어프라이어가 대중화되는 등 조리 방법이 간편해진 것도 포장마차 안주 인기의 큰 요인이다.
이마트의 가정간편식 안주 브랜드인 ‘피콕포차’는 올해 야채곱창, 돼지껍데기 등 3개의 신상품을 추가해 총 13종 상품을 판매중이다. 올해 피콕포차 매출은 작년에 비해 약 2배 가량 증가했다. 또한 다양한 식품회사들도 포장마차를 콘셉트로 한 안주 브랜드를 론칭해 운영하는 등 포장마차 안주 시장은 계속 확대되는 추세다.
이 같은 포장마차 안주 인기에 이마트는 10월 국민가격 상품으로 피콕포차 신상품 ‘피코크 피콕포차 닭꼬치(900g)’를 1만4980원에 선보인다. 10월 2일부터 11월 1일까지 행사 기간내에 KB국민카드로 구매 시 추가 1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가정간편식 냉동 안주 시장 규모는 2016년 195억 원에서 2018년 960억 원으로 2년간 약 5배 성장했다. 올해는 규모가 1500억원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관련기사
- ‘보좌관2’ 정만식, 이정재 금배지 위협? 박효주-조복래 탄탄한 라인업
- AB6IX(에이비식스), 네이버 NOW ‘6시5분전’ 출연…첫 정규앨범 에피소드 대방출
- 주지훈, 롯데컬처웍스 ‘해피앤딩 스타체어’ 성료...수익금 아동복지기부
- ‘날 녹여주오’ 원진아, 스펙無 44살 취준생의 ‘눈물+감동’ 생존기
- 위메프투어, 필리핀항공 단독 프로모션…최대 30% 할인
- 여진구, 연이은 흥행 ‘대세of대세’…그린카 모델 발탁까지
- '나이브스 아웃' 크리스 에반스X다니엘 크레이그 초호화 캐스팅...11월 개봉
- [BIFF 인터뷰] '파비안느에 관한 진실' 고레에다 히로카즈 "영화엔 경계가 없다"
- 아티스트 솔비, 파격 퍼포먼스 페인팅으로 파리 매료 "신선한 충격"
- ‘시크릿부티크’ 김선아, 사모님들의 메시아? #비선실세 포스
- CGV 한국영화 100주년 ‘띵작 기획전’ "18편 모두 6000원에 관람"
- [BIFF 인터뷰] '파비안느에 관한 진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가족구성원, 모두가 쓸모있는 존재" (포토)
- 안다르 '모두의 레깅스' 캠페인영상, 여성 임파워먼트 그려 SNS 화제
- 김필, 신곡 '사랑 둘' 뮤비 티저...이학주 섬세한 감정연기 '쓸쓸'
- '현아잉' 2회, 가족 총출동했다...남동생과 '현실남매 케미까지'(ft.이던)
- 권해효-조우진, 서울독립영화제 ‘배우 프로젝트’ 진행 “뜻깊은 행사”
- 터키, 현지인 추천 군침도는 가을 미식 여행지 3선
- ‘옥탑방’ 강남, ‘♥이상화’ 결혼 전 예랑이가 알아야 할 꿀팁은?
- '사운드오브뮤직' 선우정아·정은지·유재환 등 '노래의 섬'서 자연을 노래하다
- 위너, 5개월만 새 앨범으로 돌아온다...앨범명은 'CROSS'(공식)
- ‘태양의 계절’ 후속 '우아한 모녀', 최명길X차예련 모녀 캐릭터 고정관념 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