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사운드오브뮤직' 선우정아·정은지·유재환 등 '노래의 섬'서 자연을 노래하다

노래의 섬 바누아투에서 새로운 음악이 탄생했다.

6일, '사운드 오브 뮤직 – 음악의 탄생'에서는 자연의 소리를 찾아 뮤지션들이 바누아투로 떠났다.

유재환, 선우정아, 정은지, 디폴, 유승우 다섯 뮤지션들이 소리 채집을 위해 가장 먼저 찾은 곳은 에메랄드 물빛이 매력적인 ‘리리 블루홀’. 이곳에서 그들의 귀를 사로잡은 자연의 소리가 있었으니, 원주민들이 오직 두 손으로 물장구를 쳐서 만든 ‘워터 뮤직’이었다.

이들이 하는 ‘워터 뮤직’ 즉, ‘물의 노래’는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놀다가 물에서 소리를 찾게 됐다고 한다. 원주민들은 손바닥 모양을 다르게 해 각기 다른 소리를 냈고, 낯선 음악을 접한 모두는 감탄을 금치 못했다.

이후 정은지와 유승우는 ‘노래의 섬’이라 불리우는 ‘마에보 섬’에 도착했다. 원주민들은 그들을 노래로 환대했다. 마을 추장은 “기록할 문자와 책이 없기 때문에 모든 걸 노래로 표현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언덕, 바다 등 가는 곳마다 노래가 있다”는 말을 들은 정은지와 유승우는 “너무 좋다. 이걸 노래의 주제로 해도 좋을 것 같다”고 입을 모았다. 마을 아이들과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고, 석양을 보며 함께 ‘소녀’를 부르면서 추억을 쌓았다.

소리를 찾기 위해 숲을 찾은 디폴, 유재환, 선우정아는 ‘나무의 노래’를 만났다. 세 사람은 ‘나카탐볼 나무’를 두드렸을 때 울려 퍼지는 소리에 반했다. 그들은 본격적으로 자리를 잡고 나무를 두드리는 소리, 풀피리 소리, 잎사귀 부딪히는 소리 등 청정 자연의 소리를 채집했다. 이 과정에서 청진기, 현악기 활을 비롯해서, 더욱 극대화된 소리 채집을 위해 디폴이 직접 제작한 파라볼릭 마이크까지 동원되는 진귀한 광경이 펼쳐졌다.

자연 속에서 영감을 받은 뮤지션들은 각자 채집한 소리를 모아 즉흥 연주를 하며 음악을 완성해갔다. 이들은 깜짝 버스킹 공연을 진행했고, ‘사운드 오브 뮤직’의 첫 번째 노래인 ‘빵빵’을 만들어냈다. 서로 모르는 사이여도 먼저 인사를 건네는 바누아투의 문화를 담아낸 노래라고 설명했다.

남태평양의 작은 섬 ‘바누아투’에서 펼쳐지는 SBS 특별기획 ‘사운드 오브 뮤직-음악의 탄생’ 2부는 10월 13일 저녁 11시 5분에 만날 수 있다.

사진=SBS 캡처

노이슬 기자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옥탑방’ 강남, ‘♥이상화’ 결혼 전 예랑이가 알아야 할 꿀팁은? icon권해효-조우진, 서울독립영화제 ‘배우 프로젝트’ 진행 “뜻깊은 행사” icon'현아잉' 2회, 가족 총출동했다...남동생과 '현실남매 케미까지'(ft.이던) icon터키, 현지인 추천 군침도는 가을 미식 여행지 3선 icon김필, 신곡 '사랑 둘' 뮤비 티저...이학주 섬세한 감정연기 '쓸쓸' iconDAY6, 22일 컴백...'K팝 대표밴드' 글로벌 대세 행보 icon안다르 '모두의 레깅스' 캠페인 영상, 여성 임파워먼트 그려 SNS 화제 icon‘시크릿부티크’ 김선아, 사모님들의 메시아? #비선실세 포스 iconCGV 한국영화 100주년 ‘띵작 기획전’ "18편 모두 6000원에 관람" icon‘보좌관2’ 정만식, 이정재 금배지 위협? 박효주-조복래 탄탄한 라인업 iconAB6IX(에이비식스), 네이버 NOW ‘6시5분전’ 출연…첫 정규앨범 에피소드 대방출 icon홈술·혼술族 증가, 소시지→막창 ‘포장마차 안주’ 인기 UP icon주지훈, 롯데컬처웍스 ‘해피앤딩 스타체어’ 성료...수익금 아동복지기부 icon‘날 녹여주오’ 원진아, 스펙無 44살 취준생의 ‘눈물+감동’ 생존기 icon위메프투어, 필리핀항공 단독 프로모션…최대 30% 할인 icon여진구, 연이은 흥행 ‘대세of대세’…그린카 모델 발탁까지 icon'나이브스 아웃' 크리스 에반스X다니엘 크레이그 초호화 캐스팅...11월 개봉 icon[BIFF 인터뷰] '파비안느' 고레에다 히로카즈 “가족구성원, 모두가 쓸모있는 존재" (포토) icon[BIFF 인터뷰] '파비안느에 관한 진실' 고레에다 히로카즈 "영화엔 경계가 없다" icon위너, 5개월만 새 앨범으로 돌아온다...앨범명은 'CROSS'(공식) icon‘뭉쳐야 찬다’ 레전드 김병현 등장에 양준혁 긴장 '역대급' 활약 icon‘태양의 계절’ 후속 '우아한 모녀', 최명길X차예련 모녀 캐릭터 고정관념 깬다 icon[24th BIFF] 고레에다→티모시 샬라메 바통터치, 반환점 돈 부산영화제 icon'바디럽 겨울이불' "기능성 'ㄱㅅㅅㅇㄷ" 오퀴즈 초성퀴즈 정답은? icon세종문화회관 '1000원의 행복' 온쉼표, 10월 新판소리 공연 펼쳐 icon출판계도 유튜버 열풍, 인터파크 유튜브 관련도서 매출 182% 증가 icon반려인 천만 시대! 쿠팡, PET 페어 오픈…최대 57% 할인 icon‘동백꽃 필 무렵’ 이정은, “딱 하나는 해주고 갈게” 까불이 공포 뒤집을까 icon이해인 '아이돌학교' 조작? 알 수 없지만, 인권 없는 촬영이었다" 폭로 icon김나영, 아파트멘터리 '라이프구스' 모델 발탁 icon김소은, 미혼·한 부모 가정에 1억원 상당 여성용품 '나눔 기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