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공부가 머니' 김정화♥유은성 아이 불안감 유발 교육법 진단 걱정↑

김정화, 유은성 부부의 교육법에 문제가 있다는 진단이 제기됐다.

사진=MBC ‘공부가 머니?’

8일 방송된 MBC ‘공부가 머니?’에서는 두 번째 고민 의뢰자로 배우 김정화, 유은성 부부가 출연해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들 유화의 교육 방법에 대해 서로 다른 입장 차이를 보이며 갈등을 겪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김정화, 유은성 부부의 아들 유화는 지능과 심리, 미술 검사를 받았다. 작업기억과 처리 속도가 평균치보다 다소 낮게 나타났고 유화가 집을 그린 그림은 구름에 덮혀 있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그러자 아동심리 전문가 조정윤 전문가는 이를 불안에서 기인한 결과로 진단하며 원인을 쉴 틈 없는 공부로 추측했다.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면서 시계를 보게 하고, 간식을 먹으면서 숫자를 세게 하는 등 학습을 유도하는 태도는 아이에게 불안감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이었다. 

그러자 유은성은 "대학원에서 교육학을 배우면서 이렇게 하는 게 좋다고 배웠다"라고 반론을 펼쳤다. 이에 조정윤 전문가는 "방법 자체는 좋은데 분리가 돼야 한다. 공부할 시간과 놀이, 식사를 분리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또 "적절히 끊어주지 못해 아이가 좋아하는 것만 하다 보면 다른 건 지루하고 어렵게 느끼게 된다"라고 덧붙였다. 

양수복 기자  gravit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icon'공부가 머니' 김정화♥유은성 다정다감 존댓말 대화법 '눈길' icon딕2적폴탱 ,암스테르담 버스킹 앙코르 요청에 즉석에서 'gee' 선정 icon이경규, 대만 융캉제 누들로드서 '담자면' 시식 "한국에 없는 맛!" icon진세연 감자명란떡볶이, 이원복-이승철外 평가돌입 "고급진 맛?" icon'배가본드' 오늘(8일) '프리미어 12' 중계 여파로 결방...'VIP' 재방 편성 icon'편스토랑' 진세연, "이뻐요" 어린이 평가단에 함박웃음 icon강호동, '고백점프' 게임서 꼴등....JYP 비닐바지 당첨(신서유기7) icon이영애 "아이들 TV출연하는 것 좋아해, 작품도 선한 영향력 중심" icon'편스토랑' 진세연 떡볶이, 고춧가루 왕창 대형사고...괜찮을까? icon'썸바디2' 베스트댄서 강정무와 제주 썸♥스테이 떠날 그녀는? icon'아간세' 은지원X이수근, K팝 영향력에 감탄 "방탄소년단=제2의 비틀즈" icon'나혼자 산다' 헨리, 한강서 윤도현과 '나는나비' 듀엣 열창 icon'나혼자 산다' 헨리 "윤도현 허벅지=아이언맨" 칭찬 icon'나의 나라' 안내상, 우도환에 "양세종 다음 적은 너일 것" 경고 icon'나혼산' 성훈, 노래 열창 후 깔깔대며 돌발 퇴장 "조커인줄?" icon'모던패밀리' 김민정 "데뷔 초, KBS-MBC에 찍혀, 은둔생활 10년" icon'나혼산' 헨리, 유세윤 '엉뽕' 라이딩룩에 시선강탈 "오우" icon박나래 '여은파' 글램펑크룩, 화사-한혜진 눌렀다 "자존심 상해" icon박원숙, 아들 친구들 제작한 '추모영상'에 "인정하는게 엄두가 안났다" icon한혜진, 생일축하송 연습하느라 물집 잡혀...박나래 반응은? icon박원숙, 먼저 떠난 아들에 "나중에 떳떳한 엄마로 다시 만나자"(모던패밀리)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