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해를 마무리하는 12월에는 한파에 송년회 등 각종 모임으로 인해 신체적 피로와 정신적 스트레스가 누적되기 마련이다. 잦은 술자리와 건조한 날씨에 푸석하게 늘어지는 피부 고민도 빼놓을 수 없다.

사진=맥스클리닉 제공

최근 고급 호텔이나 에스테틱 숍에서 받는 케어를 집에서 재현하는 홈스파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 전문가의 노하우를 담은 뷰티 아이템 혹은 실제로 고급 스파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제품을 찾아 고퀄리티의 홈케어를 즐기는 것이다. 마사지와 팩 등 스페셜 스킨케어는 물론, 향기를 통해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고 심신의 긴장을 풀어주는 ‘홈 테라피’ 아이템을 모아봤다.

럭셔리 스파케어 브랜드 맥스클리닉의 ‘미라클 블렌딩 오일폼’은 뉴욕 테라피스트와 공동 기획을 통해 탄생한 클렌저다. 국내 론칭에 앞서 뉴욕의 럭셔리 스파 ‘프리미어57’과 메디 스파 ‘클리어 레이저 스킨 클리닉’에 동시 입점하며 세계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새벽 숲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플로럴∙허브∙우디 계열의 시그니처향을 담아 고급 스파에 온 듯 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사진=맥스클리닉 제공

아프리카 사막에서 발견돼 ‘기적의 보습 오일’이라 불리는 천연 마룰라 오일은 아르간 오일보다 항산화 성분을 60% 이상 함유해 차세대 슈퍼오일로 불리며 세안 과정에서 수분이 손실되는 것을 막고 자극 없는 딥클렌징으로 피부를 보호해 준다. 또 풍부한 미네랄과 진귀한 영양을 담은 화이트 트러플과 피부결케어에 도움을 주는 자작나무 유래 5개국 특허성분을 더해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감과 매끈함을 더해준다.

피부가 크게 건조해지는 겨울에는 밤 제형의 보습제를 사용하면 피부 보습막 형성과 보호에 도움이 된다. 외출 시 휴대할 수 있도록 작은 용기의 제품을 고르면 얼굴뿐 아니라 입술이나 목, 손톱 등 건조해지기 쉬운 부위를 수시로 케어할 수 있다. 허브나 플로럴 계열의 향을 선택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심신을 안정시키는 아로마 테라피를 즐겨보자.

사진=닐스야드, 아하바 제공

닐스야드 레메디스의 베스트셀러 ‘와일드 로즈 뷰티밤’은 립밤, 로션, 마스크, 프라이머, 네일밤 등 총 10여 가지 기능을 갖춘 만능 크림이다. 단단한 제형의 밤을 소량 떠서 손으로 비비면 오일처럼 녹아내리는데 영양 공급용 크림이나 페이셜 마스크로도 활용할 수 있다. 로즈힙 오일, 제라늄, 보리지, 호호바 오일, 로즈메리 등 유기농 원료를 99% 함유했다. 은은한 장미향이 스트레스 지수를 낮추고 피로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준다.

실제 호텔 스파에서 사용되는 마스크팩 제품도 인기다. ‘아하바 골드 머드 마스크’는 전 세계 5성급 호텔 스파에서 운영하는 ‘아하바 프리미엄 골드테라피’에 사용되는 제품으로, 호텔 스파를 찾지 않아도 홈케어를 통해 5성급 호텔 스파 테라피스트의 손길을 느낄 수 있다.

해당 제품은 건조함이나 미세먼지에 지친 피부 컨디션을 빠르게 회복시켜 준다. 순금 24K 성분은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결속력을 도와줘 피부에 광채를 부여하고, 100% 사해 머드 성분은 블랙헤드 등 피지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사해 블랙 골드 머드는 일반 머드보다 많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탄력 및 모공케어에 효과적이다.

사진=버츠비 제공

한층 더 진한 보습과 오래가는 향을 즐기고 싶다면 오일 제형의 보습 제품을 선택하자.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아로마 향과 함께 오일로 얼굴과 몸을 마사지하며 릴렉싱하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 피부결 개선은 물론 혈액 순환과 탄력케어 효과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버츠비 ‘컴플리트 너리쉬먼트 페이셜 오일’은 로즈힙, 달맞이 꽃, 호호바를 농축해 블렌딩한 순식물성 천연 성분으로 피부에 항산화 효과를 전달한다. 페이셜 오일을 크림과 1대 1 비율로 믹스하면 마사지 크림으로도 활용 가능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페이셜 마사지를 즐길 수 있다.

사진=메디테라피 제공

메디테라피의 ‘스테이 웜 릴렉스패치’는 보온과 발열, 흡착 3중 레이어 구조를 적용해 발바닥에 따뜻한 온열감을 전달하는 발패치다. 평균 55도의 온열감이 최대 5시간까지 지속돼 패치의 보온성을 높여 다리의 긴장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뜨거운 증기를 내뿜는 원리로 촉촉한 열기가 발 전체를 감싸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해줌으로써 습식족욕처럼 발에서 땀을 배출하고, 다리와 발에 쌓인 피로감을 덜어주며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

천연 숯을 비롯한 유칼립투스 오일, 쑥 추출물 등 인체에 무해한 성분으로 제조됐으며 숲을 연상하는 로즈마리와 우디향이 더해져 상쾌함과 산뜻함을 선사한다. 출시 기념으로 메디테라피 홈페이지에서 ‘스테이 웜 릴렉스패치’ 세트 상품을 선착순 1000명에 한해 최대 42% 할인가격에 판매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