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새로운 맛의 크림바바 상품을 선보이며 디저트 상품을 강화한다.

이마트24는 오늘(12일) 크림바바 신규 시리즈인 ‘크림바바 치즈크림’과 ‘크림바바 녹차크림’을 출시한다.이번에 출시하는 크림바바 치즈크림은 이마트24가 단독 개발한 상품으로 이마트24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치즈크림은 마스카포네 치즈 함유량을 높여 풍부한 치즈의 맛과 향을 극대화했으며 치즈의 짠맛과 달콤한 크림 맛이 조화를 이룬다.

사진=이마트24 제공

크림바바 녹차크림은 디저트를 많이 찾는 2030 여성층이 선호하는 녹차크림을 사용해 적당한 단맛과 함께 녹차 특유의 쌉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마트24는 지난 6월 순삭크림롤 출시를 시작으로 디저트 상품 구색을 확대해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24의 2019년 1월~11월 디저트 상품군 매출 증가율은 전년 대비 85%로 편의점 디저트를 찾는 고객이 크게 늘었다. 이는 같은 기간 타 상품군 매출이 30~40%대 성장한 것에 비하면 매우 높은 수치다.특히 올해 차별화 상품으로 출시한 순삭크림롤과 크림바바가 디저트 상품군 매출을 견인했다.

올해 6월 순삭크림롤 출시 이후(6월~8월까지) 디저트 상품군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69.8% 증가했으며, 크림바바 4종이 출시된 9월 이후(9월~11월까지)에는 150.9%로 폭발적인 증가율을 기록했다. 순삭크림롤 출시 전인 1월~5월 매출 증가율이 43.4%인 것을 감안하면 신상품이 디저트 카테고리 전체 매출을 끌어올린 것으로 풀이된다. 

이마트24는 기존 크림바바 4종(커스터드, 생크림, 초코, 딸기)에 이어 신상품 2종(치즈크림, 녹차크림)출시를 통해, 편의점 즉석커피 매출이 상승하는 겨울시즌에 커피의 연관구매 상품으로서 디저트 매출이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치즈크림을 제외한 크림바바 5종에 한해 ‘2+1행사’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