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1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유튜브 구독자수 160만명에 이르는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세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3’이 3주 연속 1위의 자리를 지켰다.

사진=예스24 홈페이지 캡처

‘흔한남매 3’이 1위를 계속 차지한 가운데 현대 천문학을 대표하는 과학자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는 tvN 프로그램 ‘요즘책방’에 소개된 후 순위 역주행을 시작했고, 전주 대비 아홉 계단 가파르게 상승해 2위에 등극했다. 역사, 문화, 미술, 과학 등의 분야를 아우르는 365편의 교양 필독서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는 한 계단 내려 3위를 차지했다.

새해를 맞아 영어 학습서 및 자격증 도서가 여전히 베스트셀러에 다수 포진해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토익 최단기 졸업을 위한 최신 기출 단어 및 출제포인트가 수록된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가 전주 대비 한 계단 올라 9위를 기록했고,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 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 상-하편이 각각 12위, 11위에 안착했다.

사진=예스24 홈페이지 캡처

인문 교양서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채사장의 인문 교양서 시리즈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의 신간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제로’는 세 계단 내려 6위에 자리했고, 명확한 데이터와 통계로 팩트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팩트풀니스’는 두 계단 내린 16위에 안착했다.

이 밖에도 설민석이 전하는 세계사 초등학습 만화 시리즈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4’ 로마편이 출간과 동시에 7위로 순위권에 안착했고, 어린이 학습 만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2’ 조선의 발명품 편은 두 계단 내려 18위에 올랐다. 한편 EBS 캐릭터 펭수의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가 일곱 계단 가파르게 내려 14위를 차지했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신경과학자가 들려주는 뇌 이야기 ‘뇌가 지어낸 모든 세계’와 싱어송라이터 김사월의 첫 산문집 ‘사랑하는 미움들’이 각각 1, 2위로 새롭게 순위에 등극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