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전국이 바이러스 공포에 빠졌다. 이 가운데 실내 환경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면서 공기청정기, 정수기, 의류 관리기, 무선청소기 등 실내 청결을 유지하는 소위 실내 클린 가전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소비자들은 믿을 만한 성능을 가진 제품을 찾기 위해 평소보다 더 꼼꼼히 기술력을 비교해 본다.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집을 지켜줄 실내 클린 가전을 소개한다.

 

# 초미세먼지까지 걸러 실내 공기 걱정 無, 일렉트로룩스 ‘퓨어 A9’

공기 중에 바이러스가 퍼질 수 있기에 실내 공기질도 신경쓸 필요가 있다. 스웨덴 가전기업 일렉트로룩스의 ‘퓨어 A9’은 5단계 공기청정 시스템을 통해 박테리아와 알레르기 유발물질, 생활 악취와 새집증후군 원인 물질 등을 제거한다.

여기에는 헤파 13등급 집진필터를 사용한 딥 헤파 13설계가 적용됐다. 이 필터는 유럽알레르기연구센터(ECARF)의 인증마크를 획득했으며, 초미세먼지 8분의 1크기를 99.98%까지 제거한다.

또한 미세먼지 지수(PM수치)를 4단계의 색상변화로 알려줘 실내 미세먼지 농도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다. 미세먼지(PM10), 초미세먼지(PM2.5), 극초미세먼지(PM1.0), 휘발성 유기 화합물(TVOC)농도도 앱을 통해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어 완벽한 실내 공기 관리가 가능하다.

# 정수기 살균수로 셀프 케어, 쿠쿠 '인앤아웃 직수 정수기 10's'

종합 생활 건강가전 기업 쿠쿠홈시스에서도 바이러스 감염을 걱정하는 고객들을 위한 제품을 소개한다. 소비자 스스로 셀프 필터 교체가 가능한 쿠쿠의 대표제품 ‘인앤아웃 직수 정수기 10’S’다. 쿠쿠 정수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살균수는 아이 젖병이나 장난감, 핸드폰, 리모컨 등 실내 곳곳 깨끗한 살균 청소가 가능하다.

인앤아웃 직수 정수기 10’S에 탑재된 ‘필터 셀프 교체 시스템’은 제품의 개발 단계부터 ‘10초 필터 교체 구조’로 설계한 쿠쿠만의 혁신적인 기술이다. 쿠쿠만의 간편 필터 도어를 적용, 간편 레버 방식으로 쉽게 오픈이 가능한 측면 도어와 자가 교체형 필터로 설계돼있어 누구나 필터를 쉽게 교체할 수 있다. 도어 오픈과 동시에 자동으로 원수가 차단돼 누수의 우려 없이 안전하며 직접 필터를 교체할 때의 어려움을 완벽하게 해결한다.

‘인앤아웃 10’S‘는 쿠쿠 정수기의 핵심이자 특허기술인 ‘인앤아웃 살균 시스템’으로 직수관, 냉수관, 조리수 밸브로 통하는 관로까지 물이 흐르는 모든 부분은 전기분해 살균수로 살균 세척한다. 특히 정수기에서 물이 나오는 코크는 밖으로 노출되어 있어 일상 속 각종 먼지, 세균 등에 따른 오염도가 크다. 인앤아웃 직수정수기 10’S는 전기분해 살균수가 코크의 안팎을 깨끗하게 살균하며 오염물질을 말끔히 씻어낸다. 살균 후에는 추가 세척수로 미생물과 물때까지 깨끗이 제거하는데, 특별히 개발된 살균 컵을 통해 세척 상태까지 직접 확인할 수 있다.

# 외출 후 입었던 코트가 찝찝하다면, LG ‘트롬 스타일러’

외출후 돌아오면 그 날 입었던 외투를 어떻게 해야할지 걱정이다. 이때 필요한 게 LG전자 의류관리기 ‘스타일러’다. 스타일러는 외출 시 외투에 묻은 미세먼지나 세균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특히 무빙행어 기술은 분당 최대 200회의 움직임으로 털리지 않는 옷 속 숨은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깔끔하게 털어준다. 이후 순수한 물로 만든 트루스팀이 각종 세균을 99.9% 살균하고 각종 악취를 제거해준다.

여기에 트롬만의 히트펌프 저온제습 건조기술이 의류에 남은 물기를 옷감 손상 없이 습기만 빼내어 건조해줘 외부 활동이 걱정되는 날에도 깔끔한 옷 관리가 가능하다. 이외 정장이나 교복처럼 자주 입고 외출하는 옷부터 니트, 가죽 등 관리가 까다로운 옷들까지 다양한 소재의 의류를 버튼 조작만으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 빨래도 마지막까지 안심할 수 있게, 삼성전자 ‘그랑데 건조기’

특히 가족들이 함께 생활하는 집이라면 개인 위생 뿐 아니라 전체 집안 구성원들의 위생을 챙겨야 한다. 삼성전자 대용량 건조기 ‘그랑데’는 옷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유해 세균까지 잡아주는 의류 건강 지킴이다.

살균 플러스 기능을 통해 생활 속 유해 세균을 99.9% 잡아주고, 집먼지진드기는 100% 제거해준다. 뿐만 아니라 삼성의 독자 기술로 구현한 자연 건조 방식은 마치 자연 바람에 말린 듯한 쾌적함을 가져다준다. 건조통 뒷면 360개의 에어홀이 풍부한 바람을 만들어 많은 양의 빨래도 고르고 빠르게 말려준다.

기존 모델보다 건조 용량을 대폭 키워 빨래 양이 많은 겨울철에도 용량 걱정없이 건조가 가능하다. 양방향 도어로 어느 위치든 유연하게 설치할 수 있고 에어살균 기능을 넣어 집 먼지진드기를 박멸한다. 잔디·자작나무·돼지 풀·꽃·일본 삼나무 꽃가루를 95% 이상 제거해 세균이나 꽃가루 알레르기에 민감한 가정에도 좋다.

# 청소기 여과기능도 필수, 일렉트로룩스 ‘퓨어 Q9’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혹시나 외출 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된 물질이 집안에 들어오진 않았나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이럴 때일수록 청소기의 여과기능을 잘 따져봐야 한다.

일렉트로룩스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퓨어 Q9’은 E10 알러지 필터가 포함된 5단계 미세먼지 여과 시스템을 통해 초미세먼지까지 99.9% 걸러준다. 5단계 필터시스템은 나선형 필터, 원통형 메시 필터, 원형 필터, 메인 필터, E10 알러지 필터로 이뤄져 청소 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깨끗하고 맑은 공기로 여과해 배출한다. 또 노즐 전면부에 7개의 수퍼 LED 라이트를 장착해 소파 및 침대 아래 등 어두운 곳의 먼지도 크게 힘들이지 않고 청소할 수 있다.

이외 초경량 알루미늄 소재를 바디에 적용해 내구성과 편의성을 모두 잡았다. 퓨어 Q9을 통해 청소할 때 느끼는 손목 하중은 불과 800g에 불과하다. 초경량 알루미늄 소재와 더불어 모터가 아래 위치한 하중심 설계 덕분이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