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정적 페어플레이(FFP) 규정 위반으로 유럽축구연맹(UEFA) 주관 클럽대항전 두 시즌 출전 정지 중징계를 받은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시티의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팀에 남는다고 강조했다.

EPA=연합뉴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18일(한국시각) 맨시티 과르디올라 감독이 최근 선수들과의 미팅에서 “리그2(4부리그)로 떨어지더라도 나는 팀에 남을 것”이라고 공언했다고 보도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어떤 리그에 있든 나는 맨시티에 있을 것”이라고 재차 강조하면서 “지금은 우리 모두 뭉쳐야 할 때”라고 선수들에게 말했다.

스카이스포츠 등 복수 매체는 과르디올라 감독이 주중 웨스트햄과의 정규리그 경기 전날 기자회견에서 징계 수위가 이대로 확정되더라도 맨시티에 남을 것을 약속하는 발언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UEFA는 지난 15일 맨시티가 스폰서십 수입을 부풀리는 등 FFP 규정을 위반했다며 3000만 유로(약 385억원)의 벌금을 부과하는 한편 2020-2021시즌과 2021-2022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와 유로파리그 출전을 금지하는 중징계를 내렸다.

잉글랜드축구협회(FA)가 맨시티에 대한 추가 징계에 나설 수 있으며, 최악의 경우 승점 삭감으로 4부리그 강등까지 가능하다. 맨시티는 “UEFA가 조사 시작부터 결론까지 편파적인 행정 절차를 펼쳤다”며 스포츠중재재판소(CAS)에 항소할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