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의사생활’이 ‘응답하라’ 시리즈와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인기를 이어갈 수 있을까. 3월 12일 첫방송되는 tvN 2020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흥행 비결을 이어갈 공감, 호기심 코드를 공개했다.

사진=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제공

# 의사라는 직업 이면에 대한 호기심! 신선한 접근으로 흥미 유발

신원호 감독은 “예전부터 직업인들의 이면에 관심이 많았다. 쉽게 볼 수 있는 의사라는 직업의 뒷이야기가 매력적이고 흥미로울 거라고 생각했다”라며 전문적인 의사의 모습과는 또 다른 이면의 매력적인 모습을 담고자 했음을 전했다. 쉽게 접할 수 있는 병원이라는 공간 안에서 깊게 들여다보지 않았던 의사들의 일상적인 모습들이 시청자의 호기심을 상승 시킬 예정이다.

사진=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제공

# 20년지기 다섯 친구들의 관계성! 따로 또 같이 보낸 세월을 함께 지켜보며 공감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의사들의 이야기이기도 하지만 20년지기 다섯 친구들의 이야기가 극의 중심인 작품이다. 20년의 세월을 따로 또 같이 보내온 40대 친구들의 관계성과 자연스러운 모습들은 ‘응답하라’ 시리즈에서 다뤘던 젊은 세대들의 이야기와는 또 다른 깊이로 그려질 예정이다.

신원호 감독은 “치기 어린 나이 때와는 다르게 40대에 접어들면서 단단하게 여문 그들의 관계가 잘 보였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따로 떨어져 있을 때는 각자의 위치에서 자신의 삶을 살아가지만 함께 있을 땐 어딘가 철없어지는 갭차이가 재미와 공감을 자아내며 시청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으로 기대된다.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의 케미가 기대되는 tvN 2020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3월 12일 오후 9시에 첫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