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매장을 뜻하는 ‘팝업(Pop-up) 스토어’는 시장에 새로 뛰어드는 브랜드나 제품의 고객 반응을 살피고 자신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되곤 한다. 유통업체들이 팝업 스토어 행사를 많이 하는 이유는 비용과 효율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대기업부터 중소업체, 신진 디자이너에 이르기까지 기성에서 벗어난 신선한 아이디어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봄을 맞아 다양한 팝업 스토어가 봄꽃처럼 거리 곳곳에 만개하고 있다.

 

 

167년 역사를 자랑하는 캐주얼 데일리웨어 브랜드 프룻오브더룸(Fruit Of The Loom)이 국내 공식 론칭을 기념해 6주년을 맞은 폴더와의(강남점) 팝업스토어를 13일 오픈했다. 오픈 당일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100명 한정) 티셔츠를 증정하며 티셔츠 구매 시 고객(선착순 100명)이 직접 로고 또는 이니셜 중 선택해 나염작업을 할 수 있는 부스가 마련됐다. 또한 세븐일레븐과 콜라보레이션으로 ‘프룻오브더룸’을 상징하는 과일로고 모양의 젤리(250개 한정)와 함께 브랜드 로고 스티커를 증정한다. 5월12일까지.

 

 

글로벌 더모 코스메틱 스토어 오메이는 지난 1일부터 명동 롯데백화점 본점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저자극 포뮬러인 프랑스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더미나’, 스위스 빙하수를 베이스로 하여 고농축 활성 성분이 가득한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스위스 클리니컬’, 프랑스 천연 식물을 테마로 특허 성분이 함유된 ‘세브’, 자연에서 찾은 아름다운 비밀이야기를 담은 ‘에코 시크릿’이 있다. 입점 브랜드 제품은 유해 성분과 화학첨가물을 최대한 배제하고 순한 성분으로 만들어졌다. 구매 고객에게 에코 시크릿 핑크쿠션을 선착순 제공하며, 10만원 이상 구매 시 더미나 정품 하나를 랜덤 증정한다.

 

 

시몬스는 15일까지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최상위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 블랙’과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를 비롯해 감각적인 디자인의 침대 프레임, 시몬스가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케노샤’의 퍼니처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팝업스토어 방문 고객 대상으로 시몬스의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일부 모델에 한해 스페셜한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베네통코리아의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시슬리가 2018 상반기 백 주력 라인을 모아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팝업스토어를 15일까지 오픈한다. 2018 S/S 시즌을 맞아 새롭게 공개된 아키·조이 라인,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특별 제작한 쎄시슬리 에코백(4만원대)과 에뚜왈 쇼퍼백 등을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큰 인기를 끈 웨이비 누보백을 만나볼 수 있으며 특별히 출시된 레떼백을 프리 오픈, 현장 예약 주문이 가능하다. 20만원 이상 구매시 시슬리 양말을 증정하고, 일부 백과 슈즈를 20~60% 할인 가격에 선보이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네이버의 캐릭터 부문 사업인 라인프렌즈가 15일까지 롯데 잠실 에비뉴엘 지하 1층 왕관홀에 ‘애니메이션 런닝맨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키즈 애니메이션 중 시청률 1위를 기록한 바 있는 ‘애니메이션 런닝맨’의 인기를 증명하듯 현재 팝업 스토어에는 가족부터 학생, 어른들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가 방문해 애니메이션 런닝맨 의류, 인형, 휴대폰 액세서리 제품을 살펴보고, 제품 체험을 하며 현장 이벤트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토종 핸드백 브랜드 쿠론을 성공시킨 석정혜 디자이너가 지난달 선보인 가방 브랜드 분크의 팝업스토어는 오는 20일까지 용산구 한남동 더멘션에서 열린다. 유니크한 컬러와 감각적인 디자인, 실용성을 겸비한 분크의 핸드백은 20대부터 50대까지 폭넓은 팬층으로 SNS상에서 화제를 뿌리고 있다.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 또한 매력적이다. 토크(toque)백부터 클러치 등 ‘분크’의 인기아이템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코스메틱 디올이 신제품 디올 어딕트 라커 플럼프 출시를 기념해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코엑스 파르나스몰 입구 라운지에 파티 콘셉트의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파티에 어울리는 16가지 쉐이드로 출시되며 클래식 네온 글리터 3가지 효과의 강렬한 컬러와 8시간 지속 효과가 특징이다. 모든 컬러의 디올 어딕트 라커 플럼프를 자유롭게 테스트해볼 수 있으며 즉석 콘셉트 사진 촬영 등 다양한 미션 수행을 통해 디올 로고가 새겨진 스마트폰 링, 디올 어딕트 라커 플럼프 잇 쉐이드 3종 버블카드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알로스는 미니멀 콘셉트의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남성 디자이너 브랜드다. 화려한 디테일보다 감성적인 색감과 편안한 실루엣을 추구하는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오픈하는 팝업스토어에서 알로스 특유의 감성적인 색감으로 풀어낸 아이템들을 선보인다.

 

사진= 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