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극작가 셰익스피어의 희곡 ‘로미오와 줄리엣’을 짜릿하게 변주된다.

불멸의 러브스토리를 남성 4인극으로 뒤튼 연극 ‘R&J’가 오는 7월10일 동국대 이해랑예술극장에서 막을 올린다. 최근 공개된 ‘R&J’ 포스터는 ‘로미오와 줄리엣’의 이니셜을 딴 공연 타이틀 로고 ‘R&J’와 바람에 흩날리는 듯한 강렬한 붉은 천이 조화를 이루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상단에 자리한 카피 ‘멈출 수 없는 위험한 게임’은 작품의 스토리에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뉴욕 역사상 ‘최장기 공연된 로미오와 줄리엣’으로 알려진 연극 ‘R&J’는 1997년 뉴욕에서 초연된 이후 시카고, 워싱턴 D.C 등 미국 전역에서 400회 이상 공연됐다. 2003년 영국 웨스트엔드 무대에 오른 뒤 “수년 동안 고전을 가장 독창적으로 재창조한 ‘보석’이다” “셰익스피어의 가장 짜릿한 각색 중 하나다” 등의 호평을 끌어내며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엄격한 규율이 가득한 가톨릭 남학교를 배경으로 오직 4명의 학생만이 등장하는 연극 ‘R&J’는 격렬하고 대담한 연출, 젊고 역동적인 에너지로 고전에 새로운 숨결을 불어넣는다. 각각 학생 1, 2, 3, 4 역을 맡은 배우들은 ‘로미오’ ‘줄리엣’ ‘머큐쇼’ ‘티볼트’ 등 약 10개의 남녀 캐릭터를 쉴 새 없이 오가며 열정적인 연기를 선보인다. 배우들의 성별을 뛰어넘는 신선한 연기는 관객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한국 초연 무대는 뮤지컬 ‘구텐버그’ ‘킹키부츠’ ‘어쩌면 해피엔딩’, 연극 ‘프라이드’ 등 다양한 작품에서 연출력을 선보인 김동연 연출이 함께한다. 또한 시인이자 베테랑 뮤지컬 작가로 활동하며 뮤지컬 ‘국경의 남쪽’ ‘신과 함께’ ‘심야식당’ 등을 선보인 정영 작가(우리말대본)가 호흡을 맞춘다.​

연극 ‘R&J’는 7월10일부터 9월30일까지 동국대 이해랑예술극장에서 공연된다.

사진= 쇼노트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