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8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라디오스타 3위 아는형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6월5일부터 2018년 7월6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3970만3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2018년 6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억4325만5287개와 비교하면 2.48% 줄어들었다.

2018년 7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나혼자산다’, ‘라디오스타’, ‘아는형님’, ‘미운우리새끼’, ‘백종원의 골목식당’, ‘복면가왕’, ‘인생술집’, ‘아내의맛’, ‘거기가 어딘데’, ‘비긴어게인2’, ‘히든싱어’, ‘집사부일체’, ‘슈퍼맨이 돌아왔다’, ‘도시어부’, ‘더콜’, ‘꽃보다 할배’, ‘정글의법칙’, ‘해피투게더’, ‘동상이몽’ ‘너는 내 운명’, ‘수미네반찬’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368만720 미디어지수 254만5614 소통지수 318만219 커뮤니티지수 132만1595 시청지수 129만62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02만4437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86만8547와 비교하면 10.64 % 상승했다.

2위, 라디오스타 브랜드는 참여지수 196만2946 미디어지수 229만6326 소통지수 72만5952 커뮤니티지수 161만1859 시청지수 93만82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3만5349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65만769와 비교하면 1.51% 하락했다.

3위, 아는형님 브랜드는 참여지수 180만288 미디어지수 158만7613 소통지수 157만4289 커뮤니티지수 32만3260 시청지수 70만36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8만9150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73만4981와 비교하면 4.43% 상승했다.

4위, 미운우리새끼 브랜드는 참여지수 65만8724 미디어지수 139만5853 소통지수 52만3569 커뮤니티지수 33만450 시청지수 267만89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8만7591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42만1111와 비교하면 12.9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7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혼자산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강력하다, 진심, 화려하다' 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곱창, 화사, 쌈디'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4.21%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