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11일 연인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 ‘빼빼로데이’가 돌아온다. 추석과 연말인 12월 사이에 껴 소비 비성수기라는 11월이지만 오히려 별다른 행사가 없기에 빼빼로데이를 기념하는 이들은 여전히 많다. 물론 이날을 연인들만 기다리는 것은 아닐 것이다.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빼빼로데이 상품들이 출시되었으니 빼빼로를 좋아하는 누구에게나 좋은 소식이다.

사진=세븐일레븐 제공

빼빼로데이가 연인뿐 아니라 직장 동료나 친구, 가족 등이 다 함께 즐기는 기념일이 된 만큼 고가의 기획상품보다는 일반상품으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들이 다양하게 마련됐다.

특히 올해 세븐일레븐은 재미 요소를 더한 디자인의 차별화 상품을 기획했다. 세븐일레븐은 인기 아몬드 빼빼로 8입으로 구성된 ‘아몬드빼빼로 8갑’과 상품 포장 전면에 재치있는 문구를 담은 ‘커플전용’, ‘효녀등극’을 이색 상품으로 출시했다.

또한 빼빼로 데이를 맞아 재미있는 이색 화장품도 선보인다. 빼빼로 모양의 립밥 '빼빼립(7,000원)'과, '빼빼로아이브로우(5,900원)'를 출시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할 수 있게 했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빼빼로데이에 가볍게 친구들과 가족들과 나눌 수 있는 독특한 빼빼로가 출시된다. 최근 몇 년 사이 누드치즈, 카페라떼, 화이트쿠키 등 다양한 맛의 빼빼로가 등장하면서 선물용뿐만 아니라 다양한 맛을 즐기기 위해서 평상시에도 빼빼로를 구매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

빼빼로데이를 맞이하며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이러한 고객의 수요를 고려해 고구마 맛의 ‘롯데 빼빼로 더블딥 고구마’를 내놨다. 군고구마 특유의 맛과 향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으로 롯데 유통사에서만 단독으로 판매한다.

사진=롯데제과 제공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빼빼로가 색다른 이미지 변신을 시도한다. 롯데제과가 캐릭터를 이용한 상품 홍보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추세를 따라 빼빼로 공식 캐릭터 ‘빼빼로 일레븐’을 선보였다.

‘빼빼로 일레븐’은 길쭉한 빼빼로를 의인화한 총 8명의 개성 있는 캐릭터로 빼빼로를 통해 사람들에게 나눔의 즐거움을 알려주는 역할을 한다. ‘빼빼로 일레븐’의 각 캐릭터 이름은 ‘초코’, ‘아몬드’, ‘화이트쿠키’, ‘초코쿠키’,‘누드초코’,‘ 누드치즈’, ‘스키니’, ‘더블딥’ 등 제품명과 동일하게 지었으며 제품 특성에 맞게 성격과 스토리를 담았다.

롯데제과는 향후 ‘빼빼로 일레븐’을 사회공헌 활동 및 SNS 콘텐츠, 제품 패키지, 판촉물 등 마케팅 전반에 걸쳐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사진=롯데제과 제공

올해 빼빼로데이는 카카오프렌즈가 함께한다. 젊은 층에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빼빼로 상품을 통해 친구, 연인, 가족 등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빼빼로 선물을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제과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제품 패키지에 삽입, 이번 빼빼로데이 시즌에만 판매하는 한정판 기획 제품을 선보인다. 온, 오프라인 마켓뿐만 아니라 전국 카카오프렌즈 스토어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롯데제과는 각종 SNS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업계 최대의 행사인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카카오프렌즈를 적극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사진=GS25 제공

빼빼로데이를 맞아 연인에게 센스 있는 선물을 알뜰하게 준비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GS25가 백화점 입점 쥬얼리 브랜드 ‘티르리르’와 고급스러운 빼빼로데이 이벤트를 기획했다.

GS25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의미 있는 선물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탄생석 목걸이와 빼빼로 패키지 600세트(1월~12월까지 월별 50개씩 총 600세트)를 사전 예약 판매한다. 또한 티르리르 골드 목걸이와 실버 귀걸이, 빼빼로 4개로 구성된 패키지도 100세트 한정 판매하며 연인 고객층의 빼빼로데이를 풍성하게 만들 계획이다.

이번 GS25 X 티르리르 콜라보 패키지는 15일부터 GS25 모바일어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 쇼핑몰을 통해 판매를 시작했으며 준비된 수량이 소진되면 판매는 자동 종료된다. 사전 구매한 상품은 빼빼로데이 전인 11월7일부터 9일까지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사진=GS25 제공

빼빼로와 다양한 캐릭터들의 만남에 비욘드클로젯도 동참했다. 비욘드클로젯이 빼빼로데이를 기념해 GS25와 손잡고 ‘빼빼로데이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빼빼로데이 스페셜 패키지는 비욘드클로젯의 시그니처 라인으로 사랑받아온 아이러브펫(I LOVE PET: ILP) 콘셉트로 꾸며졌다. 사랑스러운 강아지 캐릭터의 모습을 담은 감각적인 패키지로 빼빼로 데이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스트랩 키링 패키지는 빼빼로 8개와 스트랩 키링 랜덤 1개로 구성되며 팝업 거치대 패키지는 빼빼로 8개와 팝업 거치대 랜덤 1개로 구성된다. 스트랩 키링과 팝업 거치대에는 각각 다른 스타일링과 포즈의 아이러브펫 도그 캐릭터를 담아내 위트를 더했다.

비욘드클로젯과 GS25가 함께 기획한 빼빼로데이 스페셜 패키지는 오늘(1일)부터 전국 GS25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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