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 개그우먼 박나래가 ‘국민MC’ 유재석을 누르고 11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 10월2일부터 11월3일까지 예능인 4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1,822,576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브랜드에 대한 소통과 확산량을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11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박나래, 유재석, 이상민, 전현무, 이수근, 이영자, 김종민, 강호동, 차태현, 김종국, 안정환, 김숙, 양세형, 홍진경, 이효리, 박명수, 이광수, 신동엽, 김병만, 유병재, 김준호, 박수홍, 김성주, 이경규, 김건모, 서장훈, 김구라, 조세호, 송은이, 김희철 순으로 나왔다.
1위 박나래는 참여지수 497,243 미디어지수 277,992 소통지수 388,575 커뮤니티지수 1,246,8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0,672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985,550보다 21.41% 상승했다.
박나래 브랜드의 링크분석에서는 '예쁘다, 인정받다, 감동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장도연, 나혼자산다, 건조기'가 높게 분석됐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은 긍정비율 66.03%로 분석됐다. 독보적인 재치와 순발력, 상대를 포옹하는 능력과 배려심, 날로 예뻐지는 외모 등에 대한 호감도가 크다는 방증이다.
뒤를 이어 유재석, 이상민, 전현무, 이수근이 톱5에 들었다. MBC 예능 ‘나 혼자 산다’의 두 주역 박나래 전현무가 상위 순위권에 나란히 포진해 ‘나혼산’ 파워를 입증했다.
관련기사
- ‘전지적 참견 시점’ 병아리 매니저, 박성광 위해 ‘개콘’ 출연 결심...훈내폭발
-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매니저, 속마음 톡X송이버섯 라면 ‘리얼힐링’
- 엄앵란, 고 신성일의 동지이자 반려자...시대 앞선 연상연하 결혼부터 졸혼까지
- 신성일, 폐암으로 별세…오보 소동 속 4일 새벽 '영화인생 58년' 마감
- '대화의희열' 송해 "금강산 만물상 바위서 어머니 얼굴 보고 울었다"
- 송해 "38선 왕래시절, 母에 이틀 뒤에 오겠다고 한게 마지막 인사였다"
- '그것이알고싶다' 대구 여대생 사건, 韓서 무혐의 받은 스리랑카인 K씨 자국서 재판받는다(종합)
- 트와이스, '아는 형님'서 신곡 'YES or YES' 일부공개.."끊으니까 진짜 보고싶다"
- 트와이스 지효 "4세 때, 남자애들 서서 소변보는 것 따라했다"
- 채영 "트와이스 멤버 생일마다 뽀뽀, 쯔위가 받고 싶어했다"
- ‘슈퍼맨이 돌아왔다’ 송일국 아들 삼둥이, 깜짝 출연!…방탄소년단X서강준X류이호 ‘의리’
- ‘미운 우리 새끼’ 윤도현, 둘째 계획 질문에 당황…母벤져스 ‘폭풍 공세’
-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X매니저, 송이버섯 라면+눈물의 속마음 토크…2049 土예능 1위
- ‘컴백 D-1’ 트와이스, 타이틀곡 ‘YES or YES’ 1분 미리듣기 공개…벌써 흥행조짐
- 아이즈원, ‘라비앙로즈’ MV 1천만뷰 돌파기념 안무연습 공개! 사복패션도 매력만점
- ‘JTBC 마라톤’ 장성규, 완주 목표로 체력단련까지…해설위원 ”많이 지친 거 같다”
- 숙명여고 전 교무부장, 시험문제 금고보관 시작한 당일 ‘나홀로 야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