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막바지로 접어든 요즘, 바스락 부서지는 낙엽처럼 윤기를 잃고 푸석해진 피부 탓에 고민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설상가상, 실내에는 히터 바람까지 가세해 메마른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든다. 올 겨울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거듭나고 싶다면 ‘수분 촉촉 보습템’에 주목해보자.

사진=라네즈 제공

건조한 계절에는 흡수력이 높은 세안 직후 스킨 단계에서 보습에 꼭 필요한 성분만을 담은 마일드한 제품으로 수분을 채워주는 것이 좋다. 라네즈 ‘크림 스킨’은 크림을 스킨에 녹인 제품으로, 스킨 하나만으로도 깊은 보습을 선사한다. 아미노산이 풍부한 화이트 리프 티 워터를 함유해 거칠어진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건강한 윤기를 형성해준다.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인공 향료가 첨가되지 않은 무향의 제품이다.

사진=한울 제공

피곤해 보이는 안색에 생기를 부여하려면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보습 위주의 스페셜 나이트 케어가 필요하다. 한율 ‘달빛유자 수면팩’은 전남 고흥산 유자 6개를 담은 유자 비타C 콤플렉스의 항산화 효과로 피부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며 밤사이 피부에 촉촉한 보습막을 형성해준다. 유자 껍질에서 짜낸 오일을 그대로 담은 유자 에센셜 비드가 피부에 부드럽게 녹아들며 편안한 향을 선사한다. 주 2회 혹은 피부에 열감이 느껴지는 날 도톰하게 바르고 자면 좋다.

사진=교원더오름 제공

큰 일교차와 건조해진 날씨로 연약한 눈가 피부의 집중 케어가 필요한 시기다. 교원더오름 ‘솔파타라 알게 프롬 나폴리 아이크림’은 고농축 알게 성분으로 눈가 탄력, 주름개선, 미백, 재생 등 눈가 고민을 복합적으로 케어해주는 제품이다. 특히 소립자베시클 기술로 탄생시킨 독자적 링클 케어로 다양한 유효성분의 흡수를 빠르게 도와 눈가 피부 속 세포를 활성화시켜 준다. 또한 쿨링감이 오래 지속되는 세라믹 어플리케이터가 즉각적으로 피부 온도를 낮춰 붓기 완화에 도움을 주고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부여한다.

사진=동인비 제공

건조함이 느껴질 때 즉각적으로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주는 제품이 바로 미스트다. 동인비 ‘윤 미스트’는 홍삼 증기를 담은 응축수와 외부 환경 요소로부터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보호막을 형성해주는 에센셜 보습 성분이 함유돼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시켜주고 건강한 윤기를 선사해준다. 피부건조가 극심해질 때는 고보습 미스트 '윤 미스트'에 '1899 시그니처 오일'을 2~3방울 믹스한 후 사용하면 더욱 촉촉한 보습감 가득한 피부를 확인할 수 있다.

사진=쏘내추럴 제공

쏘내추럴이 출시한 ‘워터 글로우 세팅 픽서’는 3중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메이크업 전후 화장이 잘 안받는 메마른 피부에 수분감과 은은한 광채를 부여하며 번들거림이나 끈적임이 없이 수분으로 채워진 듯 촉촉한 마무리감을 안겨준다. 미세하고 고운 안개분사 방식으로 빈틈없이 촉촉하고 고르게 피부에 분사되어 메이크업 전 사용시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여주고 메이크업 후 사용시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준다. 제품 구매시 기존 ‘올데이 글로우 메이크업 세팅 픽서’를 함께 증정하는 1+1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닥터 브로너스 제공

얼굴을 비롯한 온 몸에 수시로 바르는 멀티밤은 언제 어디서든 즉각적인 보습 충전이 가능해 겨울철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닥터 브로너스 ‘오가닉 코코넛 밤’은 5가지 식물유래 유기농 오일을 담은 고농축 멀티밤이다. 유기농 성분을 99.9% 함유한 미국 농무부(USDA) 인증 유기농 제품이다.

손바닥에 살짝 녹여 쉽게 거칠어지는 눈가와 입술에 바르고 간단한 아이 메이크업 클렌징에도 활용 가능하다. 건성 두피의 경우 갈라지거나 손상된 머릿결 끝에 발라주면 좋다. 몸에는 바디로션과 섞어 사용해도 좋으며 손과 발, 무릎, 꿈치 등 집중 보습이 필요한 부위에 충분한 양을 발라주면 각질과 거친 피부 완화에 도움을 준다. 28일까지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넉넉한 용량 60g과 휴대가 간편한 14g 2종을 20% 할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사진=에르메스 제공

에르메스 ‘트윌리 데르메스 모이스처라이징 바디 밤’은 휴대가 간편하여 어디든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사이즈의 바디 밤 제품으로, 향수 ‘트윌리 데르메스’를 베이스로 만들어졌다. 젊고 활기찬 여성들을 대변하기 위해 화이트 스파이스로 알려진 진저와 마음을 들뜨게 하는 향을 지닌 플라워 튜베로즈, 우아한 향의 샌들우드 3가지 재료를 트위스트해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에르메스 소녀들의 욕실에 즐거움과 활력의 파도를 가져오는 생기 넘치는 색상의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