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산이가 신곡 ‘웅앵웅’ 발매를 예고했다.

지난 2일 산이는 서울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소소갓 브랜뉴무직 레이블 콘서트 ‘브랜뉴이어 2018’무대에 올라 관객들의 야유를 받았다.

사진=산이 인스타그램

관중석에는 산이를 공개적으로 비방하는 플랜카드 역시 등장했다. 산이는 이에 대해 현장에서 “여기에 워마드, 메갈 분들 계시냐”라며 “워마드 NO, 페미니스트 NO, 너넨 정신병”이라고 거친 표현으로 비방했다.

또 이날을 자신의 브랜뉴뮤직 마지막 콘서트라며 ‘’산이야 추하다’ 이런 거 던지는 분들 네가 나를 존중하지 않는데 내가 존중할 필요는 전혀 없다”라며 “여러분이 아무리 공격해도 하나도 관심없다. 나는 내 갈 길만 간다. 너네가 아무리 뭐라고 해도 정상적인 여자분들을 지지한다”라고 말했다.

일부에서는 산이의 사과를 요구하기도 했으나 브랜뉴뮤직에서 별도의 언급을 하지는 않았다. 결국 브랜뉴뮤직 소속 아티스들이 다함께 어우러진 마지막 단체 무대에서도 산이의 모습을 찾아볼 수 없었다.

대신 대표 라이머가 “기분이 불편하신 분들이 있었다면 사과드린다. 브랜뉴뮤직 아티스트는 다 생각이 다르다. 각자 자신들의 생각, 신념, 소신이 있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산이의 행보는 공연이 끝난 직후 SNS로 옮겨 붙었다. 산이는 ‘웅앵웅’이라는 신곡 공개를 예고했다.

앞서 ‘페미니스트’라는 곡으로 이수역 폭행 사건을 언급한 바 있는 산이이기에, 이번 곡 역시 자신의 사견이 들어간 곡이 아니겠냐는 추측이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