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애니메이션 영화 ’언더독‘(감독 오성윤 이춘백)이 충무로 대세 배우들의 목소리 열연을 담은 ‘캐릭터 싱크로율 100% 더빙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

‘뭉치’역의 배우 도경수부터 ‘밤이’역의 배우 박소담, ‘짱아’역의 배우 박철민, ‘사냥꾼’역의 배우 이준혁까지 한국적 색채와 풍광을 담아낸 ‘언더독’만의 따뜻한 그림체에 극의 완성도를 높인 배우들의 목소리 더빙 현장을 담아 이목을 집중시킨다.

먼저 하루아침에 운명이 바뀐 ‘뭉치’역의 배우 도경수는 “처음 뭉치를 봤을 때 조금 놀랐다. 용기 있고 도전하는 성격이 저랑 닮은 것 같다”라고 전해 외모는 물론 성격까지 캐릭터와 완벽한 싱크로율로 이번 작품에 대한 기대를 모았다. 오성윤 감독 역시 “도경수 배우는 순진함 속에 자기 생각이 뚜렷해 보이고 그런 것들이 뭉치와 굉장히 캐릭터성이 닮아 있다”라고 전했다.

걸크러시 댕댕이 ‘밤이’로 분한 배우 박소담은 “감정을 표현해내는 데 있어 많이 배웠다. 개의 호흡을 녹음해야 하고 그 중간 지점을 찾으면서 밤이의 감정에 집중하려고 했다”며 첫 목소리 연기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마당을 나온 암탉’ 달수에 이어 다시 한번 목소리 연기에 참여해 유쾌한 애드리브와 코믹함을 전할 배우 박철민은 “감독님과 신나게 죽이 맞아서 작업했다”라며 더빙 현장의 분위기를 전하며, 고참 댕댕이로 새롭게 선보이는 목소리 연기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뿐만 아니라 산속의 무법자 사냥꾼 역의 배우 이준혁 역시 개성 가득한 목소리 연기로 입체적인 캐릭터를 완성했다.

‘언더독’은 하루아침에 운명이 바뀐 강아지 ‘뭉치’가 개성 강한 거리의 견공들과 함께 진정한 자유를 찾아 떠나는 위대한 모험을 담아 유쾌한 웃음과 가슴 뭉클한 감동으로 오는 16일 관객에게 선물처럼 다가올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