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이 아내가 죽을 때 이상한 행동을 남겼다.

사진=SBS '그것이 알고싶다' 캡처

26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는 자신의 집 드레스룸에서 목을 맨 채 발견됐던 전주 20대 여성 사망 사건에 대한 의혹을 파헤쳤다.

2018년 12월 4일 저녁 7시경 민주희씨(가명)는 쌍둥이 언니 민설희씨(가명)로부터 이상한 메시지를 받았다. ‘드레스룸 대피소 쪽 아래’라는 말 뒤에 몇 개의 알파벳 문자와 숫자들.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에 의아했던 주희씨는 언니에게 답신을 보냈지만 돌아오는 답장은 없었고 휴대전화는 꺼져있었다.

불길한 느낌에 다급하게 달려간 언니의 집에서 주희씨가 마주한 것은 의식을 잃고 쓰러져있는 설희씨와 그녀에게 심폐소생술을 하고 있는 남편 최씨(가명)였다. 드레스룸 문고리에 목을 매 심정지 상태였던 설희씨는 곧바로 병원으로 옮겨지만 26일 뒤 세상을 떠났다.

설희씨 휴대전화에는 119신고 1시간 전인 저녁 7시 2분경 남편 최씨로부터의 부재중 전화가 남아있었다. 휴대전화가 없어 신고를 못했다는 남편 최씨의 말은 진실일까? ‘그것이 알고싶다’가 최씨를 의심하는 유가족들, 설희씨 몸에 남은 이상한 흔적들 등 의문이 가득한 이 사건을조사하기 시작했다.

사진=SBS '그것이 알고싶다' 캡처

남편 최씨가 설희씨가 쓰러져있던 안방 문고리를 부수려고 했다. 관리사무소를 찾아 연장을 가져오려고 저녁 7시 36분 엘리베이터를 탔다. 2분 뒤 망치를 들고 엘리베이터를 다시 탔다. 그 모습을 이웃이 모두 목격했다. 그렇다면 8시에 신고할때까지 남은 시간 무엇을 했을까? 일반인 남자가 망치로 문고리를 부수는 데 걸리는 시간은 평균 2분 남짓이었다. 하지만 최씨가 이웃에게 도움을 요청한 건 저녁 7시 58분이었다.

제작진의 의료기록을 보던 중 ‘LNT: 19시 50분’이 등장했다. ‘LNT’는 라스트 노멀 타임, 환자가 정상적인 상태로 목격된 상태라는 뜻이다. 기록상으로 저녁 7시 50분까지 남편 최씨가 설희씨를 정상적으로 관찰했다는 걸 의미했다. 이웃들은 그날 남편 최씨의 행동이 수상했다고 전했다. 망치를 구할 때까지 급해보이지 않았다는 것이었다.

전문가들은 정황을 놓고 본다면 서투른 대처방법이 뭔가 석연치 않다고 전했다. 그날 드레스룸에서는 어떤 일이 있었던 걸까? 설희씨 목에서 발견된 상처는 왼쪽 턱 아래부터 오른쪽으로 연결돼 오른쪽 귀 밑까지 올라와 있었다. 처음에는 설희씨의 삭흔을 보고 이해가 되지 않았다는 가족들.

95cm 낮은 문고리에서 미용도구 전선을 이용해 어떻게 목을 매면 이런 삭흔이 남을까? 전문가들은 설희씨가 어떻게 목을 맸는지에 따라 삭흔이 다양하게 날 수 있고 목 뒤로도 삭흔이 생기지 않을 수 있다고 전했다. 부검의는 부검으로 자살과 타살을 구별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부검 결과 목맴으로 인한 사망이라고 전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