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아티스트 아이유와 이적의 음악감상회가 펼쳐진다.

31일 방송되는 JTBC ‘너의 노래는’ 두 번째 음악감상회에 싱어송라이터 아이유와 이적이 출연한다. ‘너의 노래는’은 시대를 초월해 사랑을 받았던 노래의 탄생과 그 비하인드 스토리를 작곡가 겸 음악감독 정재일의 시선에 따라 재조명하는 프로그램.

정재일과 함께할 아티스트는 대한민국 대표 싱어송라이터 아이유와 이적. 초대를 받고 한걸음에 달려온 아이유는 정재일에 대해 “그냥 너무 대단한 분, 너무 멋진 음악을 만들어 내는 분”이라고 전했다.

이적 역시 정재일의 음악적 재능을 가리켜 “하늘이 내린 재능”이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아이유가 정재일과 함께 함께 소환할 시대의 명곡은 ‘개여울’. 두 사람은 앞서 아이유의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 둘'을 통해 호흡을 맞춘 바 있다. ‘개여울’은 김소월의 시에 곡을 붙인 노래로 아이유는 처음 정미조의 ‘개여울’을 들었을 때 “(곡이) 아름답고 슬퍼서 공기까지 느껴지고 가사 하나하나가 마음에 와 닿았다”며 당시를 회상했다.

또 ‘70년대 디바’ 정미조가 전격 출연해 1972년 ‘개여울’을 발표했을 당시를 회고한다. 또한 ‘개여울’의 히로인으로서 아이유의 ‘개여울’을 듣고 난 소감을 방송 최초로 밝힐 예정.

믿고 듣는 아티스트 이적은 긱스 시절 정재일을 만나 20년 동안 함께 하고 있는 인연을 공개한다. 두 사람이 선택한 명곡은 바로 '작은 연못'. 1972년 김민기가 작사, 작곡한 노래로 가사가 주는 울림이 특징인 노래다.

정재일과 이적이 ‘아버지’, ‘음악적 영웅’이라고 찬사를 보낸 김민기는 '아침이슬', '가을편지', '아름다운 사람', '상록수' 등 시대를 초월한 명곡을 만든 음악인이다. ‘걱정말아요 그대’를 통해 원곡을 뛰어넘는 목소리로 크게 사랑받은 이적이 '작은 연못'을 어떻게 재해석해 부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한편 대한민국의 현재를 대표하는 아티스트 이적과 아이유가 과거의 명곡을 추억하는 시간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힐링을 선사할 JTBC 특별기획 ‘너의 노래는’은 31일(목) 밤 11시에 방송된다.

사진=JTBC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