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심해지는 미세먼지와 탁한 공기, 일상 생활에 파고든 화학 성분들, 그리고 바쁜 일상과 스트레스까지 높아진 외부 자극에 지친 소비자들은 자연 친화적인 제품에 눈을 돌리고 있다. 특히 미세먼지가 극심한 환절기인 요즘, 지치고 예민해진 피부를 위해 착한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화학성분을 최소화해 지친 두피와, 얼굴, 바디까지 토닥토닥 다독여줄 수 있는 뷰티 아이템을 만나보자.

사진=아모스프로페셔널 제공

두피는 사실 피부보다 더 세심하게 케어해야 한다. 모근에 쌓이는 노폐물을 간과하기가 쉬운데, 제대로 세정해 주지 않으면 트러블이나 탈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매일 꼼꼼한 클렌징과 영양 공급으로 청정한 두피 환경을 만들어주고 두피 밸런스도 케어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의 ‘보타닉 캄’은 강인한 성장력을 가진 식물유래 성분이 손상되고 생기를 잃은 두피와 모발에 건강한 수분과 영양을 채워주는 프리미엄 라인이다. 화학 성분을 최소화하고 합성 색소, 광물성 오일 등을 배제한 포뮬러를 통해 두피와 헤어를 건강하게 케어한다. 마일드하고 촉촉한 세정감에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향취까지 선사하기에 지친 하루의 피로를 씻어내고 여유와 휴식을 갖기에 제격이다.

사진=사바비안 제공

요즘 같은 환절기엔 피부가 사막화되기 딱 좋다. 실외의 찬바람과 유해 공기에 건조한 실내 환경까지 더하면 피부는 예민하고 지치게 된다. 이럴 때 자극 없는 순한 성분의 안심 미스트와 에센스, 선크림으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리프레싱할 수 있는 시간을 주자.

사바비안 ‘무오일 수분 미스트’는 계면활성제나 오일이 함유되지 않은 순수 100% 수분 미스트로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식물 추출물이 다량으로 배합돼 수분 공급과 동시에 피부 진정에 탁월하다.

사진=크레모랩 제공

프리미엄 온천수 화장품 브랜드 크레모랩의 ‘티이엔 미라클 디 에센스’는 극한의 추위를 견뎌 낸 청정 설악지역의 겨우살이를 함유해 ‘겨우살이 에센스’로 불리운다. 이번 에센스는 겨우살이의 항산화 효능과 미네랄 풍부한 붉은빛 온천수의 진정 효과를 담아 피부 본연의 힘을 깨워 피부력을 강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에 활력을 선사하고 민감해진 피부에 진정 효과를 부여하는 이 제품은 화해 주의성분 ‘0’, EWG ‘올 그린’ 등급으로 인정받은 10가지 성분만 함유해 최상의 피부를 선사한다.

사진=코리아나화장품 제공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앰플엔의 ‘세라마이드샷 베리어 선케어’는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100%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에 얇은 막을 씌워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튕겨내준다.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지수는 물론,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세라마이드와 악티게닌을 과학적 비율로 배합해 자외선 노출에 연약해진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케어해 주는 스킨케어 기능까지 더했다. 특히 마이크로 선 제형이 백탁 없이 부드럽게 발려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여러 번 덧발라도 피부에 겉돌지 않고 균일하게 밀착되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바스참 제공

퇴근 후 지친 몸을 진정시켜 주기 위해 반신욕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반신욕은 하반신을 따듯한 물에 담가 상체와 하체의 불균형한 체온을 바로잡아 몸 속 냉기를 제거하는 요법이다. 혈액 순환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잘 알려져 있다. 반신욕 시 사용하면 좋은 천연 입욕제로 소금과 천연 에센스가 들어 있는 버블 바스를 추천한다. 천연 에센스는 릴렉싱에 좋으며 지친 피부에게 영양을 선물한다.

바스참 ‘사해소금 버블바스’는 정식 수입한 이스라엘 100% 사해 소금이 함유돼 피부 노폐물 제거와 보습에 탁월하다. 특히 EWG에서 인정한 1단계 녹색마크를 획득한 성분으로 아이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