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위메프에 따르면 서울 낮 기온이 영상 11도까지 올랐던 기간 매출 분석 결과 봄꽃 여행지로 꼽히는 여행상품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5% 증가했다. 이에 따라 뷰티업계는 여행 시 파우치에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미니사이즈 뷰티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특히 봄맞이 여행에서 중요한 것은 자외선과 미세먼지로 예민해지기 쉬운 피부 진정 및 수분 공급에 탁월한 제품을 챙기는 것이다. 아이템 수를 줄이고 기능성과 휴대가 용이한 미니 아이템이나 올인원 제품을 챙겨 여행가방 무게를 줄이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사진=바이오-오일 제공

거칠어짐 등 피부 손상 개선에 효과적인 ‘바이오-오일’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보습 케어가 가능한 올인원 멀티 보습 제품이다. 비타민 A&E 성분과 식물 추출물이 여행지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 활력을 제공한다. 주요 성분인 퍼셀린 오일이 피부에 얇은 막을 형성해 수분 증발을 억제하여 흐트러진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용량은 파우치에 휴대하기 용이한 60ml와 25ml 사이즈라 각광받고 있다. 특히 25ml는 여행뿐만 아니라 핸드크림 대용으로 사용 가능한 데일리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다.

프랑스 더모 브랜드 ‘토피크렘 울트라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SPF50+’은 자외선 차단과 보습 케어가 동시 가능한 신개념 선 보습제다. 뛰어난 보습력과 UVA 및 UVB 광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오가닉 필터가 해로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백탁현상이 없다. 글리세린과 우레아 성분이 함유돼 촉촉한 보습 케어가 가능해 여행지에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40ml 용량으로 파우치에 휴대하기 용이하다.

사진=에뛰드하우스 제공

에뛰드하우스의 섀도우 팔레트 '플레이 컬러 아이즈 미니 키트'는 킷캣과의 콜라보 제품으로 킷캣 초콜릿을 연상시키는 패키지다. 오리지널과 스트로베리 티라미수 총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에뛰드하우스의 베스트셀러 플레이 컬러 아이즈 라인의 미니 섀도우 팔레트 버전이다. 이 외에 부드러운 벨벳 느낌의 킷캣 파우치, 바삭하고 달콤한 맛의 킷캣 초콜릿이 기본 구성돼 있다.

사진=베네피트 제공

베네피트의 ‘치크리더스 미니 브론즈 스쿼드’는 블러셔, 하이라이터, 컨투어링이 모두 가능한 멀티 팔레트다. 신제품 골드 파우더 하이라이터 ‘쿠키’, 살구빛 허니 블러셔 ‘골드 러쉬’, 매트 파우더 브론저 ‘훌라’로 구성돼 건강하게 반짝이는 피부톤 연출이 가능하다. 핑크빛 패키지와 치어리더 캐릭터의 독특한 패키지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휴대가 간편한 일회용 아이템도 여행 파우치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여행을 위해 치약을 따로 챙길 필요 없이 구강 케어가 가능한 신박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심플러’는 칫솔모에 치약이 코팅된 일회용 칫솔로 치약을 묻힐 필요 없이 뜯어서 사용 가능한 일회용 칫솔이다. 하나씩 개별 포장돼 여행 시 사용하기 적합하다.

사진=바이오더마 제공

바이오더마의 ‘센시비오 H2O 랑제트’(25매)는 센시비오 H2O의 우수한 세정력에 클렌징 티슈의 편리함이 더해진 제품이다. 클렌징의 핵심인 미셀 솔루션 기술이 적용돼 피부 노폐물은 물론 진한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말끔하게 닦아내며 알란토인 성분이 즉각적인 피부 진정을 도와 한층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특히 클렌징 티슈 특유의 미끈거리는 잔여감을 남기지 않고 촉촉하게 마무리되는 것은 물론, 기내 반입 및 휴대가 간편해 여행 시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부드럽고 유연한 촉감의 원단이 얼굴의 좁고 굴곡진 부분까지 자극 없이 세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