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스테이지K’ 아이콘, 레드벨벳 이어 美 2연승...비아이 “모두 훌륭해” 감탄

‘스테이지K’ 2회 ‘아이콘 편’이 미국의 우승과 함께 감동으로 마무리됐다.

14일 방송된 JTBC ‘스테이지K’ 2회 ‘아이콘 편’에서는 미국-일본-폴란드-프랑스에서 온 챌린저들이 출전해 선의의 국가대항전을 펼쳤다.

미국과 프랑스는 혼성 단체로 팀을 구성해 다채로운 무대를 꾸몄고 일본은 최연소인 12세 챌린저와 형제를 포함해 10대 4인이 꾸린 ‘소년팀’으로 풋풋함을 과시했다. 또 폴란드는 ‘꽃미남 1인팀’으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네 팀 모두 각자의 매력을 과시하며 ‘스테이지1’에 나섰고 아이콘은 선택을 앞두고 “전부 다 투표해 주고 싶다” “못 보겠다”며 괴로워했지만 단 한 팀만을 골라야 했다. 일단 관객 투표에서는 미국이 90점, 프랑스가 46점, 일본이 29점, 폴란드가 18점으로 미국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이어서 20점씩이 걸린 K-리더스(박준형 은지원 산다라박 유빈) 투표에선 미국 1표,, 프랑스 2표, 일본 1표가 나왔고, 30점씩을 주는 드림스타 아이콘 투표에서는 미국 2표, 프랑스 2표, 폴란드 2표, 일본 1표가 나와 혼전을 입증했다. 모든 점수를 합산한 걸과, 결승인 ‘스테이지2’에는 미국(180점)과 프랑스(156점)가 진출하게 됐고 일본(89점)과 폴란드(88)가 탈락했다.

아이콘은 탈락을 아쉬워하는 일본과 폴란드 챌린저들의 대기실을 찾아가 위로했다. 속상해 하는 탈락자들에게 진심어린 격려와 응원을 하는 한편, 끝까지 함께하지 못한 아쉬움을 인증샷으로 달랬다.

'스테이지2’에 진출한 프랑스와 미국의 무대는 확연히 다른 특성으로 차별화됐다. 프랑스는 단단한 기본기로 다져진 칼군무와 넘치는 스웨그를 선보인 반면, 미국은 자신들만의 안무로 다양한 변주를 가미하며 새로운 느낌을 주는 데 집중했다.

무대가 끝난 뒤 글로벌 통역단과 K-리더스는 똑같이 미국 3표, 프랑스 1표라는 결과를 내놓았다. 드림스타 아이콘의 투표에서 역시 혼자 프랑스를 선택한 바비만을 제외하고 6표가 미국에 몰렸다. 이렇게 해서 미국이 압도적인 선택을 받은 가운데 총점 409점으로 프랑스(100점)를 누르고 우승, 감격의 눈물을 흘렸다.

1회 ‘레드벨벳 편’에서도 우승을 가져갔던 미국은 ‘아이콘 편’에서도 정상에 오르며 명실상부한 케이팝 댄스 강국임을 입증했다. 하지만 아이콘 비아이는 최종 투표를 앞두고 “더 이상 누가 더 잘했다는 것을 가르는 의미가 없다. 모두가 정말 너무나 훌륭했다”며 축제 같은 무대에 맞는 평가를 했다.

마지막으로 드림스타와 우승 챌린저들이 함께하는 ‘스테이지K’는 아이콘을 ‘초통령’에 등극시킨 히트곡 ‘사랑을 했다’로 꾸며졌다. 아이콘 멤버들과 미국 챌린저들은 손을 맞잡고 두 명씩 무대에 등장하며 국경을 초월한 공감을 나눴다.

케이팝 댄스 국가대항전을 펼치는 프로그램 JTBC ‘스테이지K’의 3회 드림스타는 슈퍼주니어가 출격한다. 매주 일요일 밤 9시 방송된다.

사진 = JTBC ‘스테이지K’ 제공  

에디터 임라라  fkfk0111@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임라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다시, 봄' 박지빈, 18년차 연기 내공 '폭발'...군제대 후 첫 영화 관심↑ icon"발매 3일만 180만장↑"...방탄소년단, 한터 주간 음반차트 1위 icon김칠두, 시니어모델 데뷔 1년차..."후회? 지금 데뷔해서 더좋아" icon티몬, ‘여기어때 5100원 쿠폰' 100원에 판매...15일 단 하루 icon'걸캅스' 라미란, 변신 귀재 입증! 직업불문 '라미란 도감' 공개 icon‘절대그이’ 여진구·방민아·홍종현·최성원, 만찢 주역들 ‘대본리딩’ 현장 공개 icon'활화산' 백두산, 화산분화 징후 있따라 포착...오늘(15일) 대책 토론회 icon다크 히어로 '헬보이', 美뉴욕 프리머어 현장 공개...유쾌함 폭발 icon‘미우새’ 이상민X김보성, 얼음물 동반입수부터 배정남 사막투어까지 ‘화제성 甲’ icon'해치' 영조 정일우, 역병 위기 속 활인서 행차! '남다른 성군자세' icon직장인-취준생, 스타트업 취업 이유? "수평적인 조직문화" icon조병규, 연인 김보라에 무한애정 "통화보다는 보고싶어 자주 직접 간다" icon‘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설인아, '허세작렬' 김경남 작업에 '정색' icon'명탐정 피카츄' 라이언 레이놀즈, 데드풀? No! "포켓몬처럼 살았다" icon'구해줘 홈즈' 강남권 신혼집 구하기도 성공...신혼부부 취향저격 '로망 폭발' icon‘국민여러분’ 최시원 “선거? 혼자 하겠다” 김민정-김의성에 승부수...父 우현 섭외 icon직장인 97%, ‘금천구 아이돌보미 사건’에 “양육 고민돼”...부모님 도움↑ icon슈퍼주니어-D&E, 국내 첫 단독 콘서트 성료...오늘(15일) 컴백 icon윤지성, 스페셜 앨범 '디어 다이어리' 직접 디자인...'힐링 전도사' 변신 icon'더팬' 카더가든, 16일 새 싱글 '나무' 발매...경연 1위 후 첫 신곡 행보 icon옥션-스마일클럽, 오늘(15일)부터 뿅카 렌터카 1일 이용권 100원 딜 '선착순 판매' icon김민재부터 박지훈까지, JTBC 새 드라마 ‘꽃파당’ 캐스팅 확정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