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더가든이 신곡으로 리스너들을 찾는다.

사진=두루두루 아티스트 컴퍼니 제공

SBS ‘더 팬’의 우승자 싱어송라이터 아티스트 카더가든의 신곡 ‘나무’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16일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사이트 등을 통해 공개했다.

신곡 ‘나무’는 카더가든의 전매특허인 빈티지한 음색과 아름다운 멜로디 라인, 피아노, 기타, 베이스, 드럼에 더해진 풍부한 현악 사운드 등 3박자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곡이다. 드라마틱하게 전개되는 구조가 매력을 더하면서 공개 직후 음악 팬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하여’라는 곡 소개에 걸맞게 사랑하는 이들이 느낄 수 있는 반짝이는 순간과 두 배우의 감정이 자연스럽게 녹아 있어 입가에 미소가 번지게 한다. 뮤직비디오에는 모델 이태균과 배강희가 출연한 것은 물론 2016년 발표된 카더가든의 싱글 ‘Gimme Love’의 뮤직비디오를 맡기도 했던 홍민호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사진=두루두루 아티스트 컴퍼니 제공

새 싱글 ‘나무’와 관련해 카더가든은 “시작은 쓸쓸한 느낌이 들 수 있지만 사람을 좋아하는 마음이 커지는 것처럼 곡이 전개될수록 악기들이 늘어나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더 팬’에 함께 출연했던 유라가 써준 ‘춤을 추는 나무 같아요, 그 안에 투박한 음악은 나에요’라는 가사가 이 곡의 테마”라며 “봄과 잘 어울리는 곡인 만큼 많이 들어주셨으면 좋겠다”는 발매 소감을 전했다.

‘더 팬’의 출연 이유로 ‘더 많은 팬을 만나고 싶어서’라고 전하기도 했던 카더가든의 이번 신곡 ‘나무’가 앞서 사랑받은 주옥 같은 히트곡들에 이어 또 한번 대중들의 마음을 흔들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카더가든은 그동안 ‘그대 나를 일으켜주면’ ‘Home Sweet Home’ ‘명동콜링’ 등 발표하는 음원마다 화제를 모으며 강력한 ‘음원 강자’로 떠오른 아티스트다. SBS ‘더 팬’의 최종 우승자로 발탁되며 현재 폭 넓은 팬들의 지지를 얻고 있는 카더가든은 신곡 ‘나무’ 발표 이후 페스티벌과 공연, 방송 등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