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싱어송라이터 칼럼 스콧이 전통 한옥에서 라이브 무대를 펼친다.

사진=유니버설뮤직 제공

스콧은 3일 오후 6시 ‘기와(kiwa)’를 통해 깊은 울림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유니버설뮤직이 야심차게 선보이는 라이브 콘텐츠 '기와'는 가장 한국적인 장소인 한옥에서 실력 있는 국내외 뮤지션들이 라이브 무대를 꾸미는 영상 프로젝트다.

기존 라이브 영상 콘텐츠에선 보기 드문 시간, 날씨, 계절의 변화 등을 느낄 수 있는 자연스러운 분위기에 작위적인 연출을 걷어내고 한옥의 아름다움을 한 폭의 그림처럼 담아내 뮤지션들의 라이브 음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칼럼 스콧은 이번 무대에서 그만의 짙은 감성으로 ‘You Are The Reason’ ‘No Matter What’ ‘Dancing On My Own’ 등을 노래한다.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한옥에서 울려 퍼지는 칼럼 스콧의 라이브는 국내는 물론 전 세계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칼럼 스콧은 인터뷰를 통해 “한옥에서 소수의 관객을 앞에 놓고 세 곡을 부른다”며 “한옥은 영화나 잡지를 통해서만 봤던 터라 그 장소에서 공연을 한다는 게 초현실적으로 느껴질 정도”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칼럼 스콧은 2015년 영국의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 ‘브리튼즈 갓 탤런트’에 출연, 악명 높은 심사위원 사이먼 코웰에게 준결승 직행 티켓인 골든 부저를 받으며 화제의 인물로 떠올랐다. 최종 성적 6위를 거두며 본격적인 뮤지션의 길을 걷게 된 칼럼 스콧은 2017년 영국의 권위 있는 음악시상식 ‘브릿 어워즈’에서 올해의 노래상 후보에 오른 바 있다.

한편 ‘기와’ 라이브 무대는 3일 오후 6시 유튜브 채널 kiwaVEVO를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