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밤’ 한지민과 정해인의 아픔이 시청자를 울렸다.

29일 방송된 MBC 수목미니시리즈 ‘봄밤’은 7.1%(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의 가구시청률과 3.2%의 2049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날은 한지민(이정인 역)과 정해인(유지호 역)이 깊어지는 감정만큼 다가갈 수 없는 현실에 괴로워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앞서 서로 이끌리는 마음을 덮어둔 채 친구가 된 이정인(한지민)과 유지호(정해인)는 이날 도서관에서 재회, 자연스레 서로를 향해 웃음 짓고 대화를 나누는 그 평범한 일상으로 시청자들의 심장을 간질였다. 그의 메시지를 보고 저도 모르는 사이 함박미소가 새어 나온 모습은 이미 그녀의 내면에 피어난 새로운 무언가를 엿보이게 했다.

그러나 두 사람에게는 여전히 현실의 벽이 높게 드리워져 있었다. 유지호가 약국을 찾아온 대학 선배 권기석(김준한)이 오랜 연인인 이정인과의 결혼 얘기를 꺼내자 모른 척 대꾸했지만 결국 그녀에게 다가갈 수 없는 현실을 자각하고 씁쓸함을 감추지 못한 것.

이후 우연히 길 건너 가게에 있는 이정인을 본 그는 감정의 동요를 통제하지 못한 채 전화를 걸었고 이런 모호한 관계에 혼란을 느낀 그녀는 “건너오지 말아요. 그러면 안 될 것 같아”라며 애써 밀어내고야 말았다.

술에 취한 유지호가 친구 최현수(임현수)에게 “진짜 딱 한 번만 내가 하고 싶은 대로, 내 마음 가는 대로 하면...벌 받을까?”라고 속내를 토로한 장면 역시 시청자들을 울컥하게 만든 대목. 싱글 대디가 된 후 자신을 가두며 살아왔고 또 감정을 정리하겠다던 그가 처음으로 내보인 욕심이자 약한 모습이기에 더욱 아프고 공감이 갈 수밖에 없었다.

이처럼 이정인과 유지호는 서로의 마음속에 일어난 잔잔한 파동이 점점 커다란 진폭으로 바껴 갈수록 더욱 다가갈 수 없는 괴로움에 빠지고 있다. 이정인의 변화를 눈치챈 권기석, 그리고 결혼을 압박하는 부모님 세대 사이에서 두 사람의 관계가 앞으로 어떤 향방으로 흐르게 될지 더욱 기다려지고 있다.

한편, 6회 엔딩에서는 한지민이 있는 도서관으로 정해인과 권기석이 동시에 찾아와 긴장감을 선사했다. 이들의 아슬아슬한 만남은 오늘(30일) 오후 9시 방송되는 MBC 수목미니시리즈 ‘봄밤’ 7, 8회에서 계속된다.

사진=MBC '봄밤'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