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6월이 다가오며 급격히 높아진 기온과 습기로 인해 피부 트러블 고민이 늘고 있다. 체온이 1도 상승하면 피지 분비가 10%씩 증가한다. 그야 말로 피지가 열일하는 계절이 찾아온 셈.

여름철에는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되는만큼 여드름, 뾰루지, 안면 홍조 등이 더욱 심해지는 현상이 나타난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특별한 성분을 담아 여름철 민감해진 피부를 잠재우는 데 도움을 주는 ‘스킨케어' 라인이 주목 받고 있다.

 

피부 진정과 과잉 피지 조절을 돕는, 듀이트리 ‘더 클린 랩 AC DEW 라인’

피부 본연의 힘을 키우는 스킨케어 브랜드 듀이트리의 ‘더 클린 랩 AC DEW 라인’은 마법의 핑크가루라 불리는 칼라민을 주성분으로 함유해 여름철 민감해진 피부의 진정을 돕고 유분 과다 지성 피부의 피지 조절에 도움을 주는 스킨케어 라인이다. 흔들어 쓰는 노세범 파우더 토너 ‘더 클린 랩 AC DEW 칼라민 토너’, 유수분 밸런스 케어를 돕는 ‘더 클린 랩 AC DEW 칼라민 모이스처라이저’, 민감해진 국소 부위를 빠르게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더 클린 랩 AC DEW 칼라민 블레미쉬 스팟’ 등 총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 가지 제품 모두 충남대학교 의과대학 피부과에서 진행한 피부 자극 테스트를 마쳤으며,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특징을 지닌다.

 

민감한 피부에 부드러움을 선사하는, 토니모리 ‘더마 마스터 랩 시카 라인’

토니모리의 ‘더마 마스터 랩 시카 라인’은 5가지 센텔라아시아티카를 리포좀 제형에 담은 토니모리의 독자적 성분 ‘CICA 5X Complex’를 함유한 데일리 더마 스킨케어 라인이다. 토너부터 에멀전, 앰플, 크림, 폼 클렌저, 젤 투 워터 클렌저, 클리어 패드, 마스크팩까지 EWG 그린 등급의 원료를 사용하고 피부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한 총 8종의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계별로 제품 사용 시 피부 진정과 피부 자극 완화에 도움이 된다. 8종 가운데 ‘더마 마스터 랩 시카 앰플’은 민감하고 지친 피부를 위한 진정 케어 제품으로 병풀추출수 74%를 함유하고 손상 피부 자극 완화 임상(SLS 화학적 자극) 시험을 마쳤다.

 

무너진 피부장벽을 세우는, 뉴오리진 ‘디어리스트 라인’

뉴오리진의 ‘디어리스트 라인’은 사슴유의 유단백 효능을 안전하게 피부에 구현하기 위해 개발한 ‘리포텐 콤플렉스’가 함유된 스킨케어 라인으로, ‘리포텐 콤플렉스’는 피부 장벽의 주성분인 지질과 단백질의 구조를 모사해 무너진 피부 장벽을 복구하고 피부 속까지 촉촉함을 제공하는 성분이다. ‘디어밀크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디어밀크 에센셜 페이스 밀크’, ‘디어밀크 리치 크림’, ‘디어밀크 얼티밋 스킨 살브’, ‘디어밀크 서티미닛 스파마스크’ 등 총 5종으로 구성된 디어리스트 라인은 수분 대신 유단백을 주요 성분으로 채택해 피부 보습을 극대화한다.

 

피부 진정 효과를 제공하는, 정샘물 ‘미니파잉 라인’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뷰티 브랜드 정샘물이 선보인 ‘미니파잉 라인’은 순한 성분과 수분력으로 피부 진정을 돕는 스킨케어 라인이다. 정샘물 미니파잉 라인의 핵심 성분 ‘프렌치 버드’는 1년에 한 번 프랑스의 장미과 식물 ‘버드’에서 추출되는 원료이며 피부 진정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미니파잉 라인은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미니파잉 부스팅 토너’, ‘미니파잉 브이씨 앰플’, ‘미니파잉 워터 랩 크림’ 등 총 3종으로 구성된다.

 

모공까지 관리해주는,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포어 타이트닝 토닉 에센스’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포어 타이트닝 토닉 에센스'는 피부 자극은 줄이면서 피지와 각질 등 모공을 커지게 하는 원인을 바로잡는 데 도움을 주는 천연 유래 성분 모공 관리 제품이다. 식물 발효 에탄올 성분과 식물 추출물이 과다 피지를 조절해주고 번들거리면서도 당기는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 고민을 케어해준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