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여름철 잦은 배탈, 속 편하게 해줄 '식이섬유·유산균' 풍부 식음료 5PICK

여름철엔 상한 음식물 섭취나 냉방병 등으로 배탈나기 쉽다. 편안한 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실내 온도를 24~27도 정도로 유지해 실내와 실외 온도 차이는 5~6도 이하로 맞춰주고 겉옷 등으로 배를 따듯하게 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상온 보관된 음식을 피하고, 개봉한 가공식품은 바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최근 식음료업계는 여름철 간편하게 장에 좋은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음식들을 선보이고 있다. 식습관 관리와 함께 속을 편안하게 해줄 식이섬유, 유산균 등이 풍부한 식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미닛메이드 식이섬유)

코카-콜라사의 세계 1등 주스 음료 브랜드 ‘미닛메이드’가 새롭게 내놓은 ‘미닛메이드 식이섬유’는 식이섬유가 혼합된 상큼한 과즙음료다. 과즙의 달콤한 향과 맛을 즐기면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식이섬유를 보충할 수 있어 상쾌하게 기분 전환이 가능하다. ‘미닛메이드 식이섬유’ 300㎖ 페트 제품에는 식이섬유 5g이 함유돼 있으며, 이는 1일 영양 성분 기준치의 20%에 달한다. ‘오렌지&망고’와 ‘사과&크랜베리’ 두 가지 맛으로 구성됐으며 주요 과일 원료 외에도 다양한 과즙이 들어있어 입안 가득 퍼지는 상큼한 과일향을 느낄 수 있다. 특히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에 상큼한 과즙과 식이섬유로 가볍게 즐기기에 좋다.

(사진=롯데푸드 ‘바른목장 소프트 요거트’ 3종)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식사 대용으로 손색없는 ‘바른목장 소프트 요거트’를 선보였다. 자사 요거트 제품보다 용량은 약 30% 높이고 열량은 22% 줄였다. 그릭요거트의 장점인 진한 풍미와 높은 단백질 함유량은 그대로 두고 단단한 조직감을 부드럽게 개선했다. 한국인의 장에 잘 맞는 특허 받은 김치 유산균 ‘LB-9’이 적용됐다. 알로에, 오트밀, 플레인의 3종으로 출시됐으며 플라스틱 용기 대신 종이컵을 사용해 분리배출이 가능하다.

(사진=종근당건강 ‘알로에베라겔골드’)

종근당건강의 스테디셀러 ‘알로에베라겔골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피부 건강, 장 건강, 면역력 증진의 3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알로에겔 원료가 사용된 제품이다. 알로에동결건조분말을 사용해 알로에의 영양성분을 온전히 담아냈으며 고농축한 알로에를 한 병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목 넘김이 부드럽고 깔끔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음료 형태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알로에 외에도 식물성 부원료인 프락토올리고당, 청사과농축액 등을 더했다.

(사진=웰리고 ‘리얼죽’)

장이 민감해졌다면 부드럽고 부담 없는 식사를 준비하는 게 좋다. 웰리고 ‘리얼죽’은 일체의 첨가물이나 설탕 등 당류를 첨가하지 않고 원재료의 함량을 높인 간편 대용식이다. 간편하게 짜먹을 수 있는 파우치 타입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든든하게 먹기 좋다. 귀리, 단호박, 구운고구마, 자색고구마의 4종으로 구성됐다. 전자레인지나 끓는 물을 이용해 데울 수 있어 따뜻하게도 즐길 수 있다.

(사진=테일러팜스 ’테일러 푸룬’)

'푸룬(prune)'은 식이섬유와 철분, 칼륨 등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이다. 테일러팜스는 천연 자두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살려 부드럽고 달콤한 건자두 ‘테일러 푸룬’을 선보이고 있다. 당도가 가장 높은 8월 중순에 수확한 알이 큰 자두를 사용한다. 샐러드나 요구르트 등에 활용 가능하며 식전이나 취침 전 푸룬 주스나 우유와 함께 섭취해도 좋다. 1회 4~5알 하루 1~2회 꾸준히 즐기는 것이 좋다. 

노이슬 기자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스마트렌탈, 'Air 힐링 필수템' 3종 최저가 기획전...시원·쾌적·청결↑ iconNHN여행박사, 추석 연휴 해외여행 기획전 오픈...구성상품多 icon'비긴어게인3' D-1, 패밀리밴드 국내 버스킹 도전...박정현 시즌2 감동 재현 icon'뭉쳐야찬다', 안정환 팀 vs 허재 팀 족구대결...기싸움도 레전드급 icon네이버브이라이브, 7월 라인업, '에이틴'-'연플리' 잇는 웹드라마 대거출격 icon노출의 계절, 마시면서 관리하는 ‘슬림핏 음료’ 인기 icon[인터뷰] ‘이몽’ 남규리 “미키와 이별 과정 힘들어, 많은 사랑 받았어요” icon'저스티스' 최진혁-나나, 미제사건으로 얽힌 옛 연인...미묘한 분위기 icon‘해투4’ 박원숙 “디마프 촬영 중 모친상”...고두심 “촬영장 기싸움 있었다” icon'나혼자산다' 왕초보 화사, 첫 장거리 드라이브 도전 '영혼가출' icon'그것: 두번째 이야기', 맥어보이X차스테인 3번째 만남...공포 케미 기대↑ icon류현진, 20일 NL 최하위 마이애미전 선발 예고...시즌 11승 재도전 icon차은우, 의금부서 첫 옥살이...조재윤 추궁에도 여유만만(신입사관구해령) icon韓여행객 79,6% "투어지 선정시 미식 고려"...대표 음식 천국 1위는? icon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선배 방탄소년단 월드투어 관람 '브로맨스 폭발' icon유인영, SBS ‘굿 캐스팅’(가제) 출연 확정…최강희-김지영 호흡 [공식] icon'워너비 아이콘' 화사, 블랙 비키니로 건강+시크美 icon'스파이더맨: 파프롬홈' 흥행!...유통업계 '마블 마케팅' 열풍 icon가짜 송중기 마스크팩, 200억 상당 제조·유통…주요 성분도 미첨가 icon최순실, 구치소 목욕탕서 넘어져...이마 30바늘 봉합수술 icon'검블유' 이다희X이재욱, 분위기 압도하는 키스 1초전 투샷 '아찔' icon건후X벤틀리, 옹알이 효과? ‘슈돌’ 52주 연속 시청률 1위 ‘제2의 전성기’ icon더 로즈 김우성, 첫 솔로 트랙리스트+플랜 공개...'솔로 아티스트로서 첫 행보' icon브로드웨이 뮤지컬→영화로!...'캣츠' '웨스트사이드스토리' 재탄생 icon지진희, '지정생존자' 박무진 혼연일체 화보 "내 선택이 옳은지 늘 고민" icon[1인가구 필수템] 연기 걱정없는 홈핑족 필수템 '신일 스모크리스 BBQ 그릴' icon최종구 금융위원장, 사의 표명 "인사권자 선택 폭 넓히려한다" icon'리틀 포레스트' 박나래, '번개파워' 지옥行 "3분만 쉬고 싶다" 녹다운 icon차은우-신세경, 비주얼 맛집? 한번은 가도 두 번은 무리 icon‘TV는 사랑을 싣고’ 김승현, 수빈母 러브스토리 공개 “1년간 짝사랑 했다” icon밴쯔, “다이어트 특효” 허위·과장 광고로 징역 6개월 구형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