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패션 뷰티
여름휴가 후유증 탈출~화끈따끔 피부 위한 ’선번’ 아이템 7

야외 활동이 잦은 여름 휴가철에는 햇볕으로 인한 화상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자외선에 과도하게 노출된 피부는 '선번(Sunburn)'이라고 불리는 일광화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이다. 선번은 피부가 붉게 달아오르고 따가운 증상을 보이며, 상태에 따라 기미나 기미나 주근깨 등 다양한 색소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야외 활동이나 여름휴가 이후에는 수분감이 높고 쿨링 효과를 볼 수 있는 선번 케어 제품으로 열을 내려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것이 좋다.

사진=메디힐 제공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의 ‘바이오 세컨덤 마스크’는 즉각적인 쿨링 효과로 피부 온도를 평균 4.7℃ 낮춰주는 마스크팩이다. 햇빛에 달아오른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키고 피부 노화의 원인인 열노화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피부 탄력과 안티에이징에 도움을 준다. 마스크 시트와 별도로 내장된 고농축 퓨어 앰플 2스텝으로 구성돼 있다.

수분 보유력이 우수한 바이오셀룰로오스 시트는 피부에 밀착되며 피부의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정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영양 성분을 가득 머금고 있다. 여기에 마스크팩 사용 후 바르는 고농축 퓨어 앰플이 마스크팩과 시너지를 내며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려 준다. 보습에 도움을 주는 ‘하이드로 베타’, 모공 관리에 좋은 ‘클리어 알파’, 톤업 효과의 ‘라이트 감마’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사진=아로마티카, 이니스프리 제공

아로마티카의 '95% 알로에 베라 젤'은 USDA 유기농 인증 알로에 성분이 함유된 수딩젤 제품이다. 알로에 베라잎 추출물 95.2%로 구성됐으며, 알로에의 영양은 그대로 적용하고 수분감을 끌어올렸다. 끈적임 없이 가볍게 흡수돼 얼굴과 몸 전체에 사용 가능하며 햇볕에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효과적이다.

이니스프리 '제주 용암해수 크림 마스크'는 영하 18~20도에서도 얼지 않는 특수 제형이 특징이다. 산뜻하고 가벼운 젤 타입이지만 냉동실에 두고 사용하면 셔벗처럼 변해 피부에 더욱더 강력한 쿨링감을 전한다. 토너 다음 단계에서 가벼운 수분크림처럼 사용하거나 도톰하게 얹어 슬리핑 마스크 팩처럼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아이템이다

사진=라우쉬, 에이프릴스킨 제공

라우쉬 ‘스위스 허벌 헤어 토닉’은 예민해진 두피를 진정시키고, 모발을 건강하게 가꿀 수 있는 수분 진정 토닉이다. 민감한 두피 케어에 도움이 되는 쐐기풀 추출물과 두피 보습 및 진정, 강화에 효과적인 하우스리크 추출물이 함유돼 두피에 골고루 바른 후 가볍게 마사지하면 혈액순환 촉진에 도움이 된다. 두피에 열이 올랐을 때 수시로 사용하면 즉각적인 냉각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끈적임이 남지 않아 샴푸 후나 잠자기 전에도 부담 없이 쓸 수 있다.

에이프릴스킨의 ‘파워 업 쿨링 스틱’은 냉장 또는 냉동 보관 후 사용하는 아이스 냉각 마사저로, 차가운 마사지 볼이 즉각적인 쿨링감을 부여해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거나 아침 붓기를 빼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눈사람 머리부터 끝까지 냉매를 가득 추가해 쿨링감이 4시간 이상으로 오래 지속돼 얼굴뿐만 아니라 턱선이나 승모근, 종아리나 허벅지 등 고민이 있는 부위 어디든 자유롭게 사용하며 쿨링 테라피를 즐길 수 있다.

사진=유세린, 키엘 제공

유세린의 ‘아쿠아포린 미스트 스프레이’는 피부 속 물길을 열어주는 아쿠아포린 테크놀로지를 통해 열로 인해 빼앗기기 쉬운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고, 쿨링감 있는 안개 분사형 미스트가 자극받고 예민해진 민감 피부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진정시킨다. 특히 간편한 휴대성으로 낮 동안 휴대하고 다니며 자극 받는 즉시 수시로 꺼내 사용할 수 있으며 화장 전 또는 나이트 케어 시 화장솜에 충분히 묻혀 ‘수분 쿨링 팩’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쿨링과 진정이 필요한 순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여름철 필수템이다.

키엘의 ‘칼렌듈라 허벌 엑스트렉트 토너’는 즉각적인 보습 및 피부 손상 개선에 탁월한 칼렌듈라 꽃잎을 온전히 함유한 제품으로,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효과적으로 개선시켜 준다. 또한 유수분 밸런스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줘 여름철 민감 피부의 데일리 토너로 제격이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한여름에 패딩을? 데이즈, 경량다운 베스트 '1+1' 역시즌 프로모션 icon머리부터 발끝까지...‘디테일케어’로 바캉스에 지친 피부 구하기 icon바캉스부터 추캉스까지...인생샷 만드는 휴가지 커플룩 icon일제 불매운동 확산 여파...소비자, 기업이념까지 확인한다 icon빠른 일상복귀 도우미...‘애프터 바캉스 케어’ 뷰티템 icon안다르, 최대 60% 할인 이벤트 '한여름밤의 특가' icon아이더, 가을겨울 신제품 ‘얼리버드 프로모션’...최대 30% 할인 icon하희라, 자기이름 내건 ‘히라앰플’ 론칭...사막식물 농축 icon시계쇼핑몰 타임메카 ‘여름 감사제’...최대 79% 할인 icon김아중·한예슬·송윤아·이하늬·김사랑, 미리 만난 가을 女神들 icon옹성우, 넘사벽 남친美 폴폴...아틀리에 코롱 화보공개 icon구호X정은채, 가을시즌 ‘더 그리드’ 화보 공개...격자무늬 시크룩 제안 icon밀레, 가을겨울 아웃도어 트렌드 키워드 ‘S.N.O.W’ 제안 icon'김복동', 개봉 8일째 5만 돌파...광복절 관객 관심↑ icon서강준-샘오취리-김진우 등, ★들 광복절 韓사랑 폭발 "대한민국 만세!" icon나루히토 일왕, 세계 평화 기원 "깊은 반성"...아베 침묵 일관 '외면' icon文대통령 '광복절 경축사'...與 "희망찬 미래 설계" vs 野 "공허한 말 잔치" icon'별헤는밤' 이적 "'달팽이' 가사, 윤동주 시인 삶과 비슷해 울컥" icon광복절 특선영화 '항거: 유관순이야기', 오늘(15일) 밤 10시 MBC 방송 icon'크로사', 日관통 후 동해 상륙...울릉도·독도 '태풍특보' 발효 icon'태양의계절' 최태준, 최광일에 "최지민 양육권 포기해...내 손에 피 묻히기 싫다" icon여름부터 가을까지…슈즈로 완성하는 간절기 스타일링법 icon새학기 빛내주는 뉴트로 백팩...컬럼비아 ‘레드우드 30 PLUS’ 인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