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법무부 장관이 돼도 SNS를 중단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조 후보자는 2일 오후 7시부터 재개된 기자간담회에서 ‘법무부 장관이 돼도 SNS 행보를 이어갈 것이냐’는 질문에 “SNS를 중단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그는 “SNS는 교수 시절과 민정수석 시절에 모두 해왔다”며 “교수 시절에 더 자유롭게 의견을 전달했다”며 “그 시절에 작성한 글들이 지금 저를 치고 있는 건 사실”이라고 했고, “다시 한 번 글의 중요함을 깨닫고 있다”고 덧붙였다.

조 후보자는 “제가 (민정수석 시절) 올렸던 글을 보면 제가 추진한 업무와 관련 있다”며 “국민의 의견을 듣고 반영하기 위해 했던 것이지, SNS로 명성을 얻으려 했던 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제가 SNS에서 제 업무를 추진하다 보니 반발과 비판이 있는 것을 안다”고도 말했다. “당시 저로서는 맡은 업무를 적극적, 능동적으로 추진하는 과정에서 SNS를 활용했다고 이해해주시면 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법무부 장관이 되더라도 SNS를 중단하지는 않겠다고 밝혔다. 조 후보자는 “SNS를 중단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법무부 장관은 민정수석과 성격이 다르다”며 “법무부 장관은 국무위원이고 국무위원의 SNS는 양과 질 등에서 성격이 달라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법무부 장관이 돼서 SNS 활동을 하게 되면 이 점을 유념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사진=JTBC '뉴스룸' 방송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