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골프협회(KPGA) 양휘부 회장이 최근 대회 도중 불거진 김비오 선수의 ‘손가락 욕설’ 파문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사진=연합뉴스(김비오)

2일 양 회장은 사과 성명을 통해 “손가락 욕설 파문으로 물의를 일으킨 데 대해 많은 골프 팬 여러분과 스폰서, 협찬사, 선수들에게까지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한 마음”이라고 전했다.

그는 “협회는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은 물론 갤러리와 함께 호흡하고 소통하는 골프 문화의 정착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비오는 9월 29일 경북 구미에서 열린 DGB 금융그룹 볼빅 대구경북오픈 최종 라운드에서 티샷하는 과정에서 카메라 셔터 소리로 추정되는 소음을 낸 갤러리 쪽으로 가운데 손가락을 치켜들었다. 이후 골프채를 바닥에 내리치며 불만을 표출했다.

이후 김비오는 이 대회에서 우승했고 기자회견을 통해 사과했으나 1일 열린 KPGA 상벌위원회에서 자격 정지 3년에 벌금 1000만원의 징계를 받았다.

양 회장은 “골프는 에티켓과 매너를 중요시하는 스포츠”라며 “이번 사태는 에티켓과 매너, 예의범절이 모두 무시된 초유의 상황이었다”고 인정했다. 그는 “우승을 다투는 순간이었다고 하더라도 해서는 안 될 행동”이라며 “골프대회는 선수들과 갤러리들이 어울려서 벌이는 축제”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