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맛남의 광장’ 백종원, 양미리 판매에 확신 “5일 이후엔 정신 못차린다”

‘맛남의 광장’이 시청률은 물론,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했다.

5일 방송된 SBS ‘맛남의 광장’은 가구 시청률 6.8%,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화제성을 주도하는 ‘2049 타깃 시청률’은 2.6%로 첫 방송과 동시에 목요 예능 1위 자리에 올랐다. 본격적인 첫 장사 개시 전, 백종원이 양세형, 김희철, 김동준을 위해 아침 식사를 차려주는 장면에서는 분당 최고 시청률이 7.4%까지 치솟아 눈길을 끌었다.

첫 번째 ‘맛남’의 장소는 강원도 강릉의 옥계휴게소였다. 강릉 지역은 지난 4월 발생한 대형 산불과 태풍의 여파가 여전히 남아있는 곳. 그중 산불로 인해 일부 건물이 소실되어 큰 피해를 본 옥계휴게소에서 강릉의 농수산물을 활용한 메뉴로 첫 장사를 시작, 그 의미를 더했다. 백종원은 “(우리가 가는) 휴게소가 다 탔다고 하는 소문 때문에 손님이 안 간다. 이번에 강원도 농수산물을 홍보도 하고, 그걸 그 휴게소에서 팔면서 (휴게소의 상태가) 괜찮다는 것도 알려주자”라며 첫 장사를 할 휴게소에 대해 이야기했다.

멤버들은 강원도의 양미리, 홍게, 감자로 메뉴 개발을 하기로 했다. 그중 ‘바다의 용’이라는 뜻을 가진 양미리는 강릉 일대 앞바다에서 11월에서 1월에 집중적으로 출몰하는 어종이다. 그러나 양미리는 제철 기간이 짧고 조리법이 한정적인 탓에 어민들이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양미리 협회장의 말을 듣던 백종원은 “걱정 마시라. 5일 이후엔 정신 못 차리실 거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후 멤버들은 주방에서 특산물 요리연구에 나섰다. 이튿날 첫 출근에 나선 멤버들 몰래 먼저 휴게소에 와있던 백종원은 본격적인 장사 시작 전, 아침 식사를 준비했다. 오손도손 아침식사를 하는 이 장면은 보는 이들의 군침을 자극하는 것은 물론 곧 시작될 첫 장사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며 분당시청률 7.4%로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이후 본격적인 장사가 시작됐다. 오전 장사 메뉴는 양미리 조림 백반과 홍게라면이었다. 양세형과 김동준은 양미리 조림을, 백종원과 김희철은 홍게라면을 맡았다. 백종원이 라면을 끓이는 동안 김희철은 홍게 손질부터 세팅, 접객, 청결까지 신경 쓰며 완벽한 주방 보조 역할을 톡톡히 했다. 양세형은 긴장한 듯 했지만 침착하고 꼼꼼하게 양미리 조림을 만들어 나갔다. 그런 양세형 옆에서 김동준은 적재적소에 도움을 줬고, 시종일관 미소를 보이며 양미리 홍보 요정으로도 활약했다.

한편, 방송 말미 공개된 예고 영상에서는 멤버들이 감자를 활용한 또 다른 메뉴로 오후 장사에 나서는 모습이 그려져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지역 농산물 살리기 프로젝트 SBS ‘맛남의 광장’ 매주 목요일 밤 10시 방송.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투썸X남주혁, ‘마이 홀리데이 위시’ 토크쇼 성료 icon‘나혼자산다’ 남궁민, 일할 때는 궁서체! 무인도 포류기까지 icon특별한 디저트 모먼트! 하겐다즈, ‘아이스크림&디저트 와플’ 출시 icon‘99억의 여자’ 조여정VS김강우, 악연의 서막? 폐가서 대면…수목 1위 굳히기 icon‘겨울왕국2’, 포맷불문 N차관람 열풍 시작...보고 또 보고 icon'초콜릿' 윤계상X하지원, 그리스 요리대회서 재회...냉랭한 기운 포착 icon‘보이스퀸’ 안이숙, 폐암투병 남편 위한 ‘그대 내 친구여’…최고시청률 9.3% icon'프듀X' 출신 김민규, 본격 활동 신호탄...뷰티 예능 '핑크페스타' MC 출격 icon위메프, ‘R&B 뮤지션 칼리드 내한공연’ 티켓 판매 icon‘연애의맛’ 윤정수♥김현진, 브레이크 없는 로맨스? 가족 식사초대까지 icon'사랑의 불시착' 손예진, 능력+재력에 미모까지 다 갖춘 '이슈 아이콘' icon일화, 고함량 비타민C 영양제 ‘스타C1000’ 출시 icon사이먼 앤 가펑클, ‘500일의 썸머’ OST 수록된 ‘해체 그룹’ 눈길 icon굴의 계절! 붓처스컷-오스테리아 꼬또, ‘오이스터 프로모션’ 진행 icon나문희, '감쪽같은 그녀'서 부산 사투리 코믹대사로 유행어 新 탄생예감 icon다이나믹 듀오, 단독콘서트 D-1...연말공연 중 게스트 라인업 ‘최고’ iconSF9 로운, 연기돌? 대세 배우로 우뚝…2019 그리메상 수상 icon박정민 “장성규 보다 펭수, 엄마도 이기기 쉽지 않아” icon‘씨름의희열’ 박정우VS윤필재, 팀메이트 맞대결 결과는 icon‘1박2일’ 시즌4, 新 멤버 자존심대결? 운명의 인지도테스트 icon방탄소년단, 2019년 케이팝 레이더 뮤비 조회수 ‘최다 뱃지’ 주인공 icon‘굿모닝FM’ 박정민 “펭수 성대모사 이제 NO, 이용하는 것처럼 보일까봐” icon'나쁜 녀석들: 더 무비'-'신서유기7', 홈초이스 11월 넷째주 VOD 1위 icon‘VIP’ 장나라, 이상윤 여자 표예진과 화기애애? 반전 촬영현장 icon정승환, 아이유X제휘와의 재회 통했다...'십이월 이십오일의 고백' 음원차트 1위 icon이해인, 주니어 그랑프리 파이널 쇼트 6위…프리로 역전할까 icon'공부가머니' 박종진 막내딸, 뮤지컬 배우 꿈 위해 고군분투 "아빠 나한테 관심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