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진행된 글로벌 뉴라이징 모델을 선발하는 대회, 더 룩 오브 더 이어 코리아에 브랜드 채뉴욕(CHAEnewyork)이 함께했다.

디자이너 유채윤은 한국모델콘텐츠학회 김동수 회장, 비욘드클로젯 고태용 대표 등 많은 패션, 모델 관계자들과 함께 심사위원으로도 참석했고, 앙드레김 옴므, 앙드레김 아뜨리에, 비욘드 클로젯 등 국내 최정상 디자이너 브랜드와 함께 유채윤 디자이너가 이끄는 채뉴욕의 런웨이 컬렉션을 선보였다.
시간여행을 테마로 진행된 이번 더 룩 오브 더 이어 코리아의 컬렉션은 1920년부터 2019년까지의 시간을 담아냈다. 채뉴욕은 비욘드 클로젯과 함께 1920년도의 복고풍 패션, 1930년대 산업화 시대의 밀리터리룩을 재현했고, 화려한 채뉴욕의 시그니처 룩을 활용하여 1950년대의 물랑루즈 분위기를 선보였다. 세미 캐주얼 느낌의 1970년대 맘마미아 테마까지 완성하며 채뉴욕 만의 색과 감성을 함께 보여줬다.
이에 유채윤 디자이너는 “한국에서 처음으로 런웨이 컬렉션을 선보일 기회가 되었고, 뉴욕을 비롯한 여러 패션 도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 디자이너로서 한국 신인모델들의 글로벌 활동에 힘이 될 수 있어 좋았다”며 더 룩 오브 더 이어 코리아와 함께한 소감을 밝혔다.
유채윤 디자이너는 미국 파슨스 패션 스쿨 졸업 후 유명 브랜드에서 실무 경험을 쌓았으며, 국내 입체 패턴의 명장 서완석과 모델리스트 이원식의 제자로 다년간 실력을 키워 채뉴욕을 론칭했다. 패션계의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는 유채윤 디자이너는 뉴욕에서 브랜드를 론칭한 한국인으로서 세계적인 패션계의 스타덤에 어깨를 나란히 하며 성장했다.

2017년부터 현재까지 매 시즌 런웨이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는 채뉴욕은 첫 컬렉션에서 A’design Award & competition(제품, 그래픽, 건축, 패션 등 각 부문 최고의 디자인과 아이디어를 평가하는 이탈리아 어워드)을 통해 금상을 수상했다. 밀라노에서 골든 어워드를 수상하며 명예 디자이너 top 10에 선정되었고, 스포츠조선 주최 ‘자랑스러운 혁신 한국인 및 파워브랜드’를 수상하며 한국에서도 이슈가 되었다.
채뉴욕은 미국 전역 셀럽들에게 사랑을 받기 시작하며, Maroon5(마룬파이브), Cardi B(카디비), LilMama(릴마마) 등 아티스트들의 앨범 재킷과 뮤직비디오 콜라보레이션, VOGUE와 ELLE를 비롯한 유명 패션 잡지의 커버에 실리기 시작했다. 미국 최고 인기 경기인 슈퍼볼 하프타임 쇼에서 카디비와 콜라보레이션한 펩시 콜라 광고 영상이 공개되며 미국 미디어의 지속적인 사랑을 받는 대중 브랜드로 자리 잡게 되었다. 국내에서 브랜드 홍보 시작 후 레드벨벳, 트와이스 등 국내 셀럽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으며 더 성장하고 있다.
W컨셉, 무신사 등 온라인 편집샵과 SUPY 등 오프라인 편집샵 입점 등 국내 시장에서도 판매처를 늘리고 있다. 또한, Ready to Wear 라인 론칭, 갤러리아 팝업스토어 오픈 등 쉼 없는 움직임으로 한국 시장에서의 입지도 다지고 있다.
내년에는 서울패션위크를 통한 컬렉션 공개, 국내 채뉴욕 공식 쇼룸 오픈 등 소비자와 만날 수 있는 다양하고 많은 자리를 준비하고 있다.
관련기사
- 아이유, 이병헌 감독 차기작 '드림' 출연 확정...박서준과 호흡 기대↑ (공식)
- 찬 겨울바람에 푸석해진 피부...생기공급템 4 Pick
- '미스터 주' 이성민X군견 알리, 올해 베스트커플?...버디 스틸 공개(ft.신하균)
- ‘낭만닥터 김사부 2’ 한석규-안효섭, 한 치의 양보도 없는 카리스마 대결
- 文대통령, 7일 신년사 발표...'상생 도약' 등 국정방향 주목
- '스파이 지니어스' 트와이스 사나·다현, 팬클럽 시사 참석 "'넉넉' 나와 기뻐"
- '미스터트롯', 장윤정心 사로잡은 옥진욱 "송가인에 뺏긴 가족사랑 되찾겠다"
- 김여진 등 7명, 영진위 비상임위원 임명...문체부 "韓영화 위해 최선다하길"
- 플레이스엠, 비발디파크 '새벽·밤샘 스키권' 특가...장삐쭈 배지도 제공
- 창녕 폐차장 화재, 소방당국 진압중...누리꾼 "인명피해 없길"
- 한식기 미학 한자리에...‘광주요 합展-합하면 배가되는 기쁨’ 개최
- 미우새 유준상, 알고보니 열정 만수르? 母벤저스 폭풍 공감
- 돌아온 심석희, 서울시청 입단 "응원 감사...국대선발전 좋은 모습 보이겠다"
- 케어 박소연 대표, 동물 98마리 안락사...개 5마리 절도 혐의 추가
- 이번 주말은 EPL 대신 FA컵...맨유vs울버햄튼, 리버풀vs에버튼 빅매치
- 고코투어, 국내 여행계획 설문 응답자 76% 여행계획有...37% 힐링하기 위해서
- 한국당, 새해 첫 대규모 장외 집회...황교안 "총선, 우리가 뭉치면 이긴다"
- COS, 2020 봄여름 캠페인 론칭...절제와 직선美 스타일링
- '우아한 모녀' 최명길, 김보미에 "우리 애기 어떻게 죽었는지 알고싶다"
- '우아한 모녀' 최명길, 김명수에 오채이 녹음파일 들려줬다 "물러나라"
- 김명수 "특허 도둑질은 子 김흥수-오채이 짓" 거짓폭로(우아한모녀)
- '전역' 2PM 준케이, 생일 앞두고 팬들과 특별만남
- 김강훈, UVX최승호 시인과 함께 만든 랩동요 '쇠똥구리'에 "가사 불쾌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