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없던 새로운 시도와 신선한 재미로 평단을 사로잡은 영화 ‘클로젯’에서 그간 본 적 없던 민담 속 요괴 어둑시니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영화 '클로젯' 포스터

개봉을 앞두고 한국적 오컬트 장르로 기대를 모으는 '클로젯'이 새로운 캐릭터의 등장으로 긴장감을 선사할 것을 예고한다. 오컬트 작품에는 언제나 시선을 끄는 악귀 캐릭터가 등장한다. ‘검은 사제들’ 속 악령에 빙의된 소녀 영신부터 ‘곤지암’의 샤바샤바 귀신, ‘사바하’의 육손을 가지고 태어나 불로장생을 누리는 미륵, ‘변신’에서 사람으로 변신하는 악마가 대표적이다.

이어 ‘클로젯’에서는 민담 속 요괴 어둑시니가 등장해 기존 한국 영화에서 본 적 없는 새로운 캐릭터로 호기심을 자극하는 동시에 주요 인물들과 팽팽한 대결 구도를 형성하며 긴장감을 선사한다.

‘클로젯’은 이사한 새집에서 딸이 흔적도 없이 사라진 후, 딸을 찾아나선 아빠에게 사건의 비밀을 알고 있다는 의문의 남자가 찾아오며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죽은 자들의 공간으로 흔적도 없이 사라진 딸 이나(허율)를 찾기 위해 열어서는 안 될 벽장을 열어버린 상원(하정우)과 경훈(김남길)의 사투가 펼쳐진다.

사진=영화 스틸

벽장 문이 열리고 그들이 마주한 것은 사라진 딸 이나가 아닌 한을 품은 악귀인 어둑시니다. 한국 민담에 등장하는 어둑시니는 어둠 속에서 두려움을 먹는 요괴로 사람과 눈이 마주치면 몸이 커지는 특성이 있다. 김광빈 감독은 민담에 등장하던 악귀 어둑시니를 처음으로 스크린에 담았다. 검게 변한 눈 주위와 길고 날카로운 손톱을 지닌 어둑시니의 강렬한 비주얼과 오직 원한만을 품은 채 상원과 경훈을 향해 달려드는 모습은 아찔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하정우, 김남길의 만남과 전에 없던 강렬한 캐릭터 어둑시니의 등장으로 기대를 모으는 ‘클로젯’은 오는 2월 5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